쥬라기 월드 사태 이후 벌어진 일들
인도미누스 렉스가 만든 난장판으로 인해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은 즉시 성명서를 발표하여 주주들과 투자자들을 안심시키는 한편 생존자들과 유족들에 대한 보상금 합의금 및 법정 싸움에 8억 달러의 비용을 지불해야 했다.
심지어 이슬라 누블라 섬의 시보산이 활화산 상태가 되면서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에서는 이슬라 누블라의 쥬라기 월드 회복 또한 포기해야 했다.
클레어 디어링은 각종 언론과 감사 및 죄책감에 시달리다가 어렸을 적 동물 보호에 앞장서던 초심을 찾아 공룡 보호 협회(다이노소어 프로텍션 그룹 Dinosaur Protection Group DPG)를 설립하여 공룡 보호 활동에 전념한다.
오웬 그레이디는 쥬라기 월드 비극으로 인한 슬픔과 허무함 그리고 인간에 대한 혐오감 등 복잡한 감정으로 인해 은둔 생활로 들어가며 별장을 짓기 시작한다.
공룡 보호 협회 다이노소어 프로텍션 그룹(Dinosaur Protection Group)
클레어 디어링은 쥬라기 월드 사태로 인해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고 동물을 좋아했던 자신이 공룡에 대한 열정으로 쥬라기 월드 입사 후 어느새 공룡들을 물건 취급하는 괴물 자본가가 되었음을 깨닫는다.
클레어 디어링은 비영리 단체인 공룡 보호 협회 다이노소어 프로텍션 그룹을 설립하여 공룡들의 권리에 대한 목소리를 내고 인젠이나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 등 기업들의 공룡에 대한 불법 연구 등 활동들에 대한 조사나 감사도 실시한다.
프랭클린 웹과 쥬라기월드 입사 직전에 사태가 벌어져 공룡을 직접 못 본 지아 로드리게즈 등 많은 인젠과 쥬라기월드 전직 직원들이 공룡 보호협회에 공룡 보호 협회에서 근무한다.
비록 공룡 보호 햡회에서는 상원과 하원에도 목소리를 낼 수 있었으나 이들은 결국 미국 정부로 하여금 시보산의 화산 폭발로 인해 죽을 공룡들을 구하게끔 설득하는데 실패한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시점 이후에서 미국 정부에서 공룡 보호 협회의 모든 활동을 중단 시킨다.
공룡 보호협회는 2005년 선사시대 바이오안전성 법률을 위반한 혐의로 야러 수사를 받고 감사를 받으면서 모든 활동 중단 된다.
모사사우루스가 살아 있던 이유
엘리 밀스의 지원 아래에 헨리 우 박사는 몇몇 용병들을 고용하여 잠수함과 헬리콥터를 동원하여 쥬라기월드에 투입 시킨다. 잠수함 탑승 용병은 쥬라기월드 라군의 모사사우루스가 바다와 단절된 방사장 안에서 몇 달을 먹이를 섭취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모사사우루스가 사망하였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인도미누스 렉스 유해를 작업한다.
현대의 파충류와 양서류들은 대부분 냉혈 동물들로 이들은 물질대사를 낮추거나 조절 할 수 있고 종에 따라서는 많게는 년 단위로 먹이를 섭취하지 않고 생존 할 수 있다.
비록 과학자들이 공룡이나 모사사우루스 같은 경우에는 온혈 동물의 성질을 가져 스스로 체온을 낼 수 있을 수 있다고 추측하지만 모사사우루스 또한 몇달은 거뜬히 먹이를 먹지 않고 생존 했을 수 있다. 또는 지나가는 공룡을 낚아채 먹이를 섭위 하였을 가능성이 존재한다.
결과적으로 모사사우루스는 용병들이 탑승한 잠수함과 헬리콥터에 탑승한 용병도 잡아먹고 이 과정에서 열린 방사장의 문틈 사이로 탈출하여 세계의 바다로 풀려나고 만다.
사이안화 수소(Hydrogen Cyanide)
사이안화 수소 또는 청산(프러식 애시드 Prussic Acid)는 독성 화합물로 세계 1차대전에서 화학 무기로 사용 되곤 하였으며, 나치 통제 독일에서는 치클론 B라는 화학 물질(치클론 B에서 B는 Blausäure 즉 파란 산 즉 청산이란 뜻이다. Prussic Acid).
사이안화 수소는 많은 생명체들에게 치명적이어서 훈증제로 사용되거나 수많은 화학 물질의 합성에 쓰이는 전구체로 쓰이곤 한다.
또한 과학자들은 탄소, 수소 질소가 모두 구성된 사이안화 수소가 특정 조건에서 단백질과 핵산의 기본 물질 즉 DNA, RNA나 아미노산 등의 물질로 화학 반응이 가능하다 점에서 생명의 기원으로서 연구를 진행 하고 있다.
따라서 록우드 저택에서 여러 실험들과 함께 생명의 기원을 탐구하는 실험용도나 훈증제로서 대량의 사이안화 수소를 가지고 있었을 수 있다.
사이안화 수소는 인간을 포함한 대다수의 동물들에게 맹독성을 띤다. 벨로시랩터 블루가 넘어뜨린 가연성 가스의 폭발로 사이안화 수소의 탱크의 맹독성 가스가 새기 시작하면서 록우드 저택에 갇힌 공룡들은 죽어가기 시작한다.
이에 과연 이 공룡들을 살려야 되나 망설이는 일행들 사이에서 자신이 샬롯 록우드의 불법 복제 클론이란 사실을 안 메이지 록우드는 “저들도 살아있어요 저처럼요” 외치면서 공룡들을 방생한다.
수각류(Theropod)과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와 벨로시랩 블루의 수혈
수각류(theropod)는 공룡 분류 중 하나의 계통군(clade) 으로 주로 뒷다리가 몸 전체를 떠 받치고 앞다리가 다리 형태보다는 팔 형태로 발달하여 팔과 같은 기능을 띤 형태의 공룡들을 포함한다.
많은 육식 공룡들이 수각류에 포함 되며 수각류라는 계통군은 유전적 유사성보다는 물리적 특징의 유사성으로 묶인 공룡 분류 계통군이다. 따라서 단순히 같은 수각류라는 점에서 제한적인 상황이란 점을 감안해도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의 피를 뽑아서 벨로시랩터에게 수혈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같은 종으로서 수혈 가능여부를 결정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사실 둘 하나는 원래는 아무리 공룡이더라오 적혈구 항원-항체 에 대한 가능성을 배제를 해서는 안 된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인간들은 혈액형이 A,B,O, AB 로 나뉘면서 더 세부적으로는 +/- 또한 존재한다. O형 혈액의 경우 적혈구에 어떠한 항원도 없기 때문에 O형 혈액은 매우 급한 경우에 한정하여 소량을 아무 혈액형에게 수혈을 하더라도 혈액 항체-항원 반응으로 인한 면역 쇼크나 혈액 응고 혈전 등이 생기지 않는다.
다행히도 (영화라서) 벨로시랩터 블루는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의 피를 수혈받았지만 어떤 큰 문제없이 생존하는데 성공한다.
'Media - Movies & Books & Music etc > 쥬라기 공원 & 쥬라기 월드 시리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 벨로시랩터 블루와 오웬 그레이디 (0) | 2024.09.17 |
---|---|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 공룡들 - 스티기몰로크, 시노케라톱스, 카르노타우루스, 알로사우루스, 바리오닉스 (0) | 2024.09.17 |
[쥬라기 월드] – 등장인물과 배우 - 오웬 그레이디, 클레어 디어링, 그레이와 잭 미첼 형제 그리고 베리 셈벤 (0) | 2024.09.16 |
[쥬라기 월드] – 등장인물과 배우 - 사이먼 마스라니 & 이르판 칸, 빅 호킨스와 빈센트 도노포리오, 헨리 우 박사와 브래들리 대릴 웡 (0) | 2024.09.15 |
[쥬라기 월드] – 인도미누스 렉스 - 인도미누스 렉스 유전자를 이루는 생물 및 행동과 연구 & 헨리 우 박사와 해먼드 크리에이션 랩 (0) | 2024.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