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웬 그레이디 – 크리스 프랫 (Chris Pratt)
오웬 그레이디는 전직 미국 해군 출신의 동물 행동학자로 인젠사에서 IBRIS 프로젝트의 책임자로 채용 되었다. 인젠은 통합 랩터 지능 생태에 대한 연구 즉 IBRIS 프로젝트의 책임자로 오웬 그레이디를 채용하면서, 이 벨로시랩터들이 태어날 때부터 오웬 그레이디를 각인하고 관계를 형성하도록 하여 인간과 벨로시랩터들 사이의 사회성과 관계에 대해서도 연구를 확장하게 된다.
IBRIS 프로젝트의 벨로시랩터들은 각자 다른 동물들의 유전정보가 들어가면서 인젠에서는 어떤 동물의 유전자 종이 혼합된 벨로시랩터가 가장 똑똑한지에 대해서 연구를 하고자 하였다.
본래 IBRIS 프로젝트의 벨로시랩터들은 쥬라기 월드에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일종의 교활하고 똑똑한 치명적인 살인기계로 보이는 벨로시랩터들과 인간이 관계를 맺고 몇 가지 명령을 수행하는 쇼 형태로 설계가 되었다.
하지만 빅 호킨스와 인젠 보안 부서는 이렇게 인간이 조련한 벨로시랩터들을 무기화 하고자 계속해서 IBRIS 프로젝트의 주도권을 가져오고자 노력하였다. 오웬 그레이디는 사람들에 대한 혐오감도 어느 정도 있었던 반면 자신의 벨로시랩터들을 존중하지만 매우 아꼈는데, 특히나 그 중에서도 블루를 매우 아꼈다.
오웬 그레이디는 벨로시랩터들을 매우 아꼈지만 한편으로는 그들은 언제나 야생 동물이며, 인간들이 마음대로 조종할 수 없는 도구가 아니라는 점을 항상 인식하며, 상호 존중을 하였다. 한편, 오웬 그레이디는 인도미누스 렉스라는 새로운 유전자 혼종 공룡이 만들어졌단 사실과 인도미누스 렉스의 탈출에 대한 안일한 대책들을 보면서 경악한다.
벨로시랩터들을 통해서 인도미누스 렉스를 추적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처해지자 오웬 그레이디는 벨로시랩터들에게 인도미누스 렉스의 추적장치에 있던 냄새를 맡게 해주어 인도미누스 렉스를 추격하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극비리에 처해져 있던 인도미누스 렉스의 유전 정보에는 벨로시랩터의 유전자도 포함 되어 있어 이 인도미누스 렉스는 벨로시랩터들과 의사소통을 한다.
벨로시랩터들이 오웬 그레이디를 바라보고 있던 시점에서 용병들이 성급하게 사격을 가해버리는 바람에 벨로시랩터들은 당황하여 오웬 그레이디의 명령을 채 듣기도 전에 인간들을 공격하게 된다.
쥬라기 월드 라군 앞에서 오웬 그레이디는 다시 한번 블루를 포함한 벨로시랩터들과의 신뢰 관계를 다지면서 합심하여 인도미누스 렉스를 공격한다.
비록 블루만 살아남았지만, 오웬 그레이디는 마땅히 블루가 야생에서 살아야 된다고 생각하며 아쉽지만 블루를 풀어주고, 블루는 자유로운 삶을 살게 된다. 크리스토퍼 마이클 프랫 또는 크리스 프랫은 쥬라기 월드 시리즈에서 오웬 그레이디 역할을 연기한다.
크리스 프랫은 많은 영화에서 조연으로 출연을 하다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스타로드 피터 퀼 역할을 연기하면서 큰 인기를 끌게 된다.
크리스 프랫은 원티드에서 배리 역을, 머니 볼에서 스콧 해티버그 역을, 제로 다크 서티에서 저스틴 레니한 역을 연기하며 영화 허, HER에서 폴을 연기하였다. 이후 영화 패신저스에서 짐 프레스턴 역할을 연기하고 크리스 프랫은 투모로우 워르 직접 제작하고 주연 댄 포레스터를 연기하기도 하였다.
클레어 디어링 – 브라이스 댈러스 하워드(Bryce Dallas Howard)
캐런 미첼의 여동생이자 잭과 그레이의 이모인 클레어 디어링은 쥬라기 월드의 운영진 중 한 명이었다. 본래 클레어 디어링은 자연보호와 동물에 대한 열정이 있어서 쥬라기 월드에 취직을 하였지만, 점점 승진에 승진을 거듭하면서 클레어 디어링은 공룡들도 소모품으로 여기고 실적에 얽매인 자본가에 모든 것을 통제해야만 속이 시원한 사람으로 변질 되었다.
클레어 디어링이 쥬라기 월드의 인턴 시절, 사이먼 마스라니 회장의 눈에 직접 들 정도로 인상적이어서 클레어 디어링은 매우 빠르게 진급을 할 수 있었다.
클레어 디어링은 일에 집착하는 워커홀릭 성향이 있어서 쥬라기 월드에 놀러온 조카들을 자신의 비서로 하여금 관리하게 하지만 여전히 조카들과 가족들을 사랑하긴 하였다.
인도미누스 렉스의 탈출 사건으로 인해 아파토사우루스의 대량 학살 현장과 사이먼 마스라니 회장의 헬리콥터 추락으로 인한 사망, 인도미누스 렉스의 광란에 충격을 먹은 클레어 디어링은 변질 되어버린 자기 자신에 대해 크게 반성을 한다.
인도미누스 렉스의 창조부터 탈출과 탈출 이후의 사태에 책임감을 느낀 클레어 디어링은 9번 방사장에 있던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렉시를 직접 조명봉을 들고 인도미누스 렉스를 쓰러뜨리기 위해 유인하기도 한다.
쥬라기 월드 사태에서 살아남은 이후 클레어 디어링은 자신의 인생을 반성하게 되지만 언론에 의해 쫓겨 다니고, 수 많은 음모론에 휩싸이고, 정부 조직으로부터 수 많은 조사를 받고 자신이 직접 목격한 끔찍한 현장에 대한 악몽에 시달리고 만다.
클레어 디어링은 그렇게 다시 냉혈한에서 다시 살아 있는 생명들의 소중함과 공룡들의 권리를 위해 일하는 공룡 보호 협회(다이노소어 프로텍션 그룹, DPG Dinosaur Protection Group)을 설립한다.
브라이스 댈러스 하워드는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클레어 디어링역을 연기한다. 브라이스 댈러스 하워드는 연기자이자 제작자로 여러 방면에서 활약을 하고 있으며, 스타워즈 시리즈의 만달로리안 시리즈의 몇 편을 제작하였다.
브라이스 댈러스 하워드는 소니 픽처서의 스파이더맨 3의 그웬 스테이시 역할을, 터미네티어 미래 전쟁의 시작에서 케이트 코너 역할을, 트와일라잇 이클립스에서 빅토리아 역할 등을 연기하였다.
그레이 미첼 – 타이 키건 심킨스 (Ty Keegan Simpkins)
그레이 미첼은 카렌과 스콧 미첼의 막내 아들로 공룡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였던 소년이다. 그레이와 잭 형제는 자신들의 이모 클레어 디어링이 수석 자산 매니저로 근무하고 있던 쥬라기 월드에 초대를 받게 된다. 하지만 바쁜 클레어 디어링은 자기의 비서 자라 영을 보내 잭과 그레이를 맞이한다.
아직 어린 소년으로서 그레이 미첼은 자신의 부모님이 이혼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형 잭의 반응을 이해하지 못하는 등 감수성이 넘치는 소년이었다.
인도미누스 렉스의 공격으로부터 폭포에서 뛰어내려 살아남고, 벨로시 랩터들의 공격과 쥬라기 월드의 비극을 함께 살아남으면서 그레이와 잭 형제 사이는 급속도로 가까워졌다. 타이 키건 심킨스는 쥬라기 월드의 그레이 미첼역을 맡아 연기하였다.
타이 키건 심킨스는 영화 인시디어스과 인시디어스 라스트 키에서 달톤 램버트 역을 맡아 연기하였다. 또한 타이 키건 심킨스는 마블 시네마틱 시리즈의 아이언 맨 3에서 포테이토 건을 든 소년 할리 키너 역을 맡아 토니 스타크가 다시 마크 42 아이언맨 슈트를 만들게 끔 도와주었다.
많은 이들이 할리 키너 소년이 아이언맨의 뒤를 이을것이라고 예상하고 이 할리 키너는 토니 스타크의 장례식에도 나타났지만 안타깝게도 할리 키너가 토니 스타크의 뒤를 잇지는 않았다.
잭 미첼 – 닉 로빈슨 (Nick Robinson)
재커리 잭 미첼(Zachary Zach Mitchell)은 카렌과 스콧의 장남으로 그레이의 형이었다. 잭은 비록 그레이에게 약간 차가운 면이 있고, 또래 여자들에게 더 관심이 있는 모습이 있었지만 이모 클레어의 조수 자라 때문에 그레이가 보고 싶은 공룡들을 못 보자 그녀를 따돌리고 동생이 쥬라기 월드를 더 즐길 수 있게끔 하는 등 동생에 대해 완전히 무관심하지는 않았다.
잭은 부모님이 이혼하더라도 둘 사이의 여전할 것이라고 확신 해주기도 한다. 자이로스피어에서 잭과 그레이가 인도미누스 렉스에게 습격을 당하게 되고 이들은 성공적으로 도망가고 쥬라기 월드 사태에서 결국 살아남는데 성공한다.
이 목숨을 건 여정 이후 두 형제는 매우 돈독한 사이가 된다. 니콜라스 존 로빈슨 또는 닉 로빈슨은 쥬라기 월드의 잭 미첼의 역할을 맡았다.
닉 로빈슨은 코미디 멜리사와 조이의 라이더 스캔론 역할을 맡았으며, 다섯번째 웨이브에서 벤 패리시 역할을 맡았으며, 러브 사이먼 에서 사이먼 스피어 역할을 맡았으며, 에브리씽 에브리씽서 올리 브라이트 역할을 맡아 연기하였다.
배리 셈벤 – 오마르 시(Omar Sy)
배리 셈벤은 오웬 그레이디가 인젠의 IBRIS 프로젝트를 맡기 이전부터 알고 지내던 흑인 친구이자 동료 연구원이었다. 오웬 그레이디는 인젠에게 채용 된 뒤 IBRIS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일손이 더 필요하여 베리 셈벤의 채용을 추천하여 배리 셈벤 또한 IBRIS 프로젝트를 위해 인젠에 채용 된다.
프랑스의 배우 오마르 시가 배리 셈벤의 역을 맡아 연기하였으며, 오마르 시는 영화 언터처블: 1%의 우정에서 바카리 드리스 바사리 역을 맡아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배우가 된다.
오마르 시는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에서 비숍 역할 또한 맡았으며, 더 셰프(브래들리 쿠퍼 출연, Burnt)에서 미셸 셰프 역할을 맡았으며, 뤼팽(루팡) 티비 드라미 시리즈에서 아산 디오프 역할을 맡아 맹활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