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 월드] – 등장인물과 배우 - 사이먼 마스라니 & 이르판 칸, 빅 호킨스와 빈센트 도노포리오, 헨리 우 박사와 브래들리 대릴 웡
본문 바로가기

Media - Movies & Books & Music etc/쥬라기 공원 & 쥬라기 월드 시리즈

[쥬라기 월드] – 등장인물과 배우 - 사이먼 마스라니 & 이르판 칸, 빅 호킨스와 빈센트 도노포리오, 헨리 우 박사와 브래들리 대릴 웡

300x250

사이먼 마스라니 이르판 칸 (Irrfan Khan)

사이먼 마스라니는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의 회장, CEO이자 마스라니 에너지의 창립자였다. 사이먼 마스라니는 자신의 아버지 산제이 마스라니에게서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을 물려 받은 이후,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을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으로 키워냈다.

사이먼 마스라니는 1998년 존 해먼드의 사망 이후 인젠사를 인수 합병 하였으며, 사이먼 마스라니는 존 해먼드의 뒤를 이어 공룡 테마파크를 만들어낼 꿈을 꾸게 된다.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 산하 계열사 건설사들과 헨리 우 박사와 해먼드 창조 연구소의 직원들의 공로로 쥬라기 월드는 2005년 성공적으로 개장하였으며, 엄청난 상업적인 성공을 거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공룡들의 인기도 식어가고, 쥬라기 월드의 매출이 떨어지기 시작하여 투자자들과 이사진들은 특단의 조치를 요구한다. 사이먼 마스라니는 곧바로 헨리 우 박사에게 더 멋진 공룡들을 만들어달란 주문과 함께 유전자 조작 혼종 공룡들에 대한 연구를 승인한다.

이후 사이먼 마스라니 회장은 인도미누스 렉스라는 기존의 공룡 종이 아닌 새로운 종을 창조하였단 소식과 함께 쥬라기 월드의 매출과 관심도는 급상승하기 시작하였다.

 



사이먼 마스라니 회장은 실제 인도미누스 렉스의 공개 이전에 인도미누스 렉스 방사장을 먼저 시찰하러 쥬라기 월드를 방문한다.

하지만 사이먼 마스라니 회장은 매우 이상한 기운을 감지하였으며, 오웬 그레이디로 하여금 인도미누스 렉스 방사장을 시찰하게 만든다. 안타깝게도 이는 인도미누스 렉스의 방사장 탈출을 야기하고, 쥬라기 월드 공원의 비극과 함께 사이먼 마스라니 자신의 죽음으로도 이어지게 된다.

 

 

인도 출신의 배우 이르판 칸이 쥬라기 월드의 사이먼 마스라니 역할을 연기한다. 이르판 칸은 슬럼독 밀리어네어에서 경찰 수사관으로 등장을 하며, 뉴욕 드라마 시리즈에서 FBI 요원 역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에서 라지트 라타 박사 역할을 맡았다.

이르판 칸은 라이프 오브 파이 영화에서 어른이 된 피스킨 파이몰리토어 파텔 역할을 맡았으며, 인도의 전설적인 장애물 경주 스티플체이스(steeplechase) 선수이자 반란자 판 싱 토마르 역을 맡아 영화 판 싱 토마르가 성공을 하면서 인도 최고 배우 상을 수상하게 된다. 이르판 칸은 힌디 미디엄 영화에서 라지 바트라 역을 맡게 되는데 이 인도 영화 힌디 미디엄은 인도와 중국에서 매우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

 

 

사이먼 마스라니와 쥬라기 월드의 비극

로워리가 인도미누스 렉스 방사장을 닫는 것을 거부하고, 사이먼 마스라니가 전체 공원의 관람객들에게 대피령을 내리는 것을 거절하고, 인도미누스 렉스 탈출에 자산 생포 팀을 넣어서 인도미누스 렉스의 사살보다는 생포에 집중을 했다가 인도미누스 렉스의 탈출 사태는 겉잡을 수 없는 사태까지 커지게 된다.

오웬 그레이디는 쥬라기 월드의 통제 센터에서 인도미누스 렉스의 움직임에 대한 안일한 대처부터 인도미누스 렉스에 대해 애초에 너무 무지했던 점, 그리고 인도미누스 렉스와 같은 끔찍한 유전자 혼종을 만들어내는 발상까지 모든 면을 비난한다.

 

 

사이먼 마스라니 또한 헨리 우 박사에게 이런 끔찍한 괴물 유전자 혼종을 만든 이유를 추궁하지만 헨리 우 박사는 직접 명령을 내린 사이먼 마스라니 회장의 이중적인 태도를 비웃는다.

사이먼 마스라니가 더욱 많은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직접 유전자 혼종 공룡의 창조를 승인 하였고, ‘더욱 멋진 공룡을 만들어 달라고 주문하였기에 사이먼 마스라니는 이에 대꾸는 못하였지만 헨리 우 박사에게 자신이 윤리 위원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으름장을 놓는다.

 

 

사이먼 마스라니는 헬리콥터 조종에 대한 정식 면허도 따지 못한 데다가 군사 훈련을 받은 적도 없으면서 인도미누스 렉스를 잡기 위한 기관총 사격을 위한 헬리콥터 운전을 자처하고, 이는 결국 쥬라기 월드의 방문객들을 공격하는 프테라노돈과 디모르포돈의 새장 탈출과 사이먼 마스라니 자신의 죽음의 계기가 된다.

소설에서와 달리 사이먼 마스라니는 심성이 착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인생을 즐기라고 독려하고 공룡들과 관람객들의 행복을 신경 쓰는 사람처럼 묘사 된다. 하지만 이와는 다르게 사이먼 마스라니는 세상 물정에 대해서 모르고 매우 순진하였으며, 아이와 같은 성격을 가졌다.

 

 

사이먼 마스라니는 무지하였고, 경계심이 없었던 데다가 그의 모든 이념들은 모두 구체적이지 않고, 불확실하였다. 영화에서도 빅 호킨스는 사이먼 마스라니에 대해서 자신이 무엇을 소유하고 있는지도 모르는 무지한 사람이라고 비난한다.

존 해먼드 회장은 최소한 자신이 창조한 것들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었으며, 자만은 했지만 어느 정도 대비책은 갖췄음에도 존 해먼드의 생각 밖의 범위에서 일들이 벌어지며 쥬라기 공원과 같은 사태가 벌어지고 만다.

 

 

안타깝게도 클레어 디어링, 사이먼 마스라니와 쥬라기 월드의 모든 직원들은 이러한 기본적인 지식도 없을 뿐 더러 생명을 창조하는 일의 무거움과 자신들이 다루고 있는 생명체들의 위험성에 대해서 무지하였다.

존 해먼드의 자만은 십여명 대의 사람들의 죽음을 초래하였지만, 사이먼 마스라니의 무지함은 수십 명의 사망과 수백명의 부상뿐만 아니라 추후에 공룡들이 세상에 풀어져 인류를 위험에 빠뜨리게 된다.

 

 

빅 호킨스 빈센트 도노프리오 (Vincent D’ Onofrio)

빅토르 빅 호킨스는 이젠의 보안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인젠에서 본래 용병으로 근무하였다. 빅 호킨스는 쥬라기 공원 3 시점에서 커비 가족과 앨런 그랜트 박사가 바라보던 새장을 탈출한 프테라노돈들을 사로잡는 활약을 보이면서 인젠의 보안 부서에 스카우트되어 채용 되었다.

빅 호킨스는 이후 인젠의 보안 부서의 부서장이 되기까지 이른다. 빅 호킨스 아래에서 인젠 보안 부서는 단순한 보안 부서가 아닌 준군사조직 수준으로 성장을 한다.

 

 

유엔의 안보리 (United Nations Security Council)마저도 인젠 보안부서의 작전능력을 호평하면서 인젠의 보안부서는 모든 공룡들에 대한 불법 밀렵과 불법 무역 거래를 막는 작전들에 대한 전권을 부여 받는다. 빅 호킨스의 지휘 아래에 쥬라기 월드 건설을 위한 이슬라 누블라 섬의 경비 작전도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으며,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렉시의 생포 또한 성공하게 된다.

빅터 호스킨스의 인젠 보안부서는 이미 다른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의 계열사들을 포함한 다양한 군사 계약들 또한 체결하여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드론이나 통신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약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빅 호킨스는 더욱 욕심을 내어 헨리 우 박사와 비밀리에 협의하여 공룡들을 무기화 시키는 비밀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빅 호킨스는 오웬 그레이디가 진행하는 IBRIS 프로젝트(Integrated Behavioral Raptor Intelligence Study, 통합 랩터 지능 생태에 대한 연구)에도 눈독을 들이고 있었다.

본래 통합 랩터 지능 생태에 대한 연구 일명 IBRIS 프로젝트는 쥬라기 월드의 관광객들을 위한 일종의 돌고래 쇼와 같은 볼거리로 진행이 될 예정이었지만 빅 호킨스는 IBRIS 프로젝트를 통해 벨로시랩터들 또한 무기화하고 싶었다.

 

 

사이먼 마스라니 회장의 사망이후, 빅 호킨스는 쥬라기 월드 사태 통제를 위한 전권을 쥐어 인도미누스 렉스를 사살하기 위해 벨로시랩터들의 추격을 시험해 보는데, 인도미누스 렉스가 사실은 벨로시랩터의 유전자도 가지고 있는 바람에 계획이 완전히 실패하고 만다.

빅 호킨스는 이에 쥬라기 월드는 끝장났다는 사실을 자각하고 해먼드 창조 연구소의 연구 데이터와 유전정보들을 빼내고 헨리 우 박사를 대피 시키는데 집중을 한다. 빅 호킨스는 결국 계속 자신이 자극 시킨 벨로시 랩터 델타에게 붙잡혀서 사망한다.

 


빈센트 도노프리오는 빅 호킨스 역할을 맡았으며, 빈센트 도노프리오는 수많은 영화에 출연하고 제작을 하면서 강연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미국 영화계에 일조하였다.

빈센트 도노프리오는 영화 풀 메탈 재킷에서 고머 파일, 레오나르드 로렌스 이병 역할을 연기하였으며, 맨 인 블랙에서 바퀴벌레 외계인 역인 에드가 더 버트 역할을 연기하였으며, 세상의 모든 사랑(영어명 The Whole Wide World)에서 로버트 E. 하워드 역할을 연기하였으며, 영화 또한 제작을 하였다. 빈센트 도노프리오는 또한 데어 데빌 시리즈에서 킹핀 윌슨 피스크 역할을 맡아 연기한다.

 

 

쥬라기월드의 헨리 우 박사 브래들리 데릴 웡  

쥬라기 공원 사태 이후, 헨리 우 박사는 계속해서 인젠에서 재직을 하였으며, 쥬라기 공원 사태 이후의 이슬라 누블라 섬을 방문할 기회를 찾는다. 헨리 우박사는 이슬라 누블라 섬을 재방문하면서 공룡들의 유전 정보를 완성시키기 위해 넣은 양서류 유전정보에서 공룡들이 성별을 전환하여 번식 할 수 있게 되었단 사실을 깨닫게 된다.

헨리 우 박사는 공룡들의 유전 정보를 완성시키기 위해 넣은 다른 동물들의 유전정보가 발현된 사실뿐만 아니라 공룡 개체수 조절을 위한 아미노산 라이신(리신) 통제 계획 또한 극복하고 살아남아 번성하였단 사실에도 감탄한다.

 


이후 헨리 우 박사는 유전자 개량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새로운 유전자 개량 식물 종을 개발한다. 이후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이 인젠을 인수한 이후, 헨리 우박사는 새롭게 창설된 해먼드 창조 연구소의 연구소장을 역임 하는 등 고속 승진한다.

헨리 우 박사는 공룡 종들을 되살리는 작업의 책임자이기도 하였지만 유전적으로 조작을 하여 새로운 종을 창조하는 작업에도 매진하게 된다.

 

 

이사진과 투자자들의 요구와 함께 사이먼 마스라니 회장의 직접적인 명령으로 헨리 우 박사는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의 유전정보를 기본으로 여러 유전자를 혼합하여 인도미누스 렉스라는 새로운 유전 개량 혼종 공룡을 창조한다.

헨리 우 박사는 빅 호킨스와도 몰래 협상을 하여 공룡들을 무기화시키는 프로젝트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비밀 프로젝트들 또한 진행한다. 하지만 헨리 우 박사는 유전자 개량 혼종들을 만들어 창조하는 연구 자체에 집착을 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 유전자 개량 혼종들이 일으킬 효과에 대해서는 특히 신경을 쓰지 않았다. 브래들리 데릴 웡은 쥬라기 공원과 쥬라기 월드에서 모두 헨리 우 박사를 맡아 연기하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