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시리즈] –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요약 해석 파트 20 - 2차 마법사 전쟁 이후와 19년 이후
본문 바로가기

Media/Movie

[해리포터 시리즈] –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요약 해석 파트 20 - 2차 마법사 전쟁 이후와 19년 이후

300x250
300x250

2차 마법사전쟁과 볼드모트 몰락 이후의 해리 포터의 행보

영화에선 해리 포터가 딱총나무 지팡이를 부수지만 소설에선 해리 포터는 딱총나무 지팡이로 자신의 원래 지팡이를 고쳐서 되돌린다.

희대의 악당 어둠의 마법사 볼드모트를 물리친 공로를 포함하여 여러 업적으로 해리 포터는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등장한다.

해리 포터는 부활의 돌을 금지된 숲에서 놓은 이후 찾지 않았지만 집의 가보 투명 망토만큼은 챙겨서 후에 아들들에게 물려준다.

 

 

해리 포터는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재입학하지 않고 졸업 못한 자퇴생 신분이었지만 오러 특채를 제안받아 오러 사무실에서 오러로 근무한다. 새롭게 영국 마법부 총리로 임명된 킹슬리 샤클볼트는 N.E.W.T 시험 성적이 없음에도 해리 포터만큼 어둠의 마법사들을 제압할만한 실전 실력을 갖춘 이가 없다며 해리 포터를 오러로 특별채용 하였다.


해리 포터는 훗날 오러 사무실의 부서장이 되고 마법 법률 집행부의 장관직을 맡게 된다. 해리 포터는 대부로서 리무스 루핀과 님파도라 통스의 아들 테디 루핀 또한 잘 돌 보았다.

해리 포터는 사촌 더들리 더즐리네 가족과도 한 번씩 만났고 크리스마스마다 서로 크리스마스 축하 카드를 교환하기도 하였다.

 


해리 포터와 지니 위즐리의 결혼

해리 포터는 지니 위즐리(본명 지네르바 몰라 위즐리)와 혼인하였고 슬하에 3명의 자녀, 두명의 아들과 막내 딸을 두었다. 2차 마법사 전쟁 이루 지니 위즐리는 여성 프로 퀴디치팀인 홀리헤드 하피즈에서 선수로 활약을 한 이후 은퇴하여 예언자 일보의 스포츠 전문 퀴디치 기자로 근무하였다.

 

 

해리 포터와 지니 위즐리는 해리의 아버지와 대부 제임스와 시리우스를 기려 장남을 제임스 시리우스 포터라고 이름 지었다.

해리 포터와 지니 위즐리의 둘째 아들은 위대한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두 교장 세베루스 스네이프와 알버스 덤블도어를 기려 알버스 세베루스 포터라고 이름 지었다. 막내 딸 릴리 루나 포터는 해리의 어머니 릴리와 지니와 해리의 절친한 친구 루나 러브굿에게 영향받아 이름 지어졌다.

 

2차 마법사전쟁과 볼드모트 몰락 이후의 론 위즐리의 행보

론 위즐리 또는 로널드 빌리우스 위즐리 또한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졸업하지 못하였지만 해리 포터와 함께 오러 특별채용을 받아 2년간 오러로 활약하였다. 론 위즐리 또한 2차 마법사 전쟁 때의 활약 덕분에 초콜릿 개구리 카드에 등재되었다.

 

 

론 위즐리는 2년간 오러로 근무한 이후 은퇴하여 형 조지 위즐리의 위즐리 위저드 위즈 즉, 위즐리네 쌍둥이의 장남감 가게의 고위직으로서 가족 사업을 도왔다. 론 위즐리는 허마이오니 그레인저와 결혼하여 슬하에 1 1녀의 자녀를 두었다. 

 

2차 마법사전쟁과 볼드모트 몰락 이후의 허마이오니 그레인저의 행보

볼드모트의 패배 이후 허마이오니 그레인저는 호주로 보냈던 자신의 부모님을 먼저 찾은 이후 그들의 기억을 되살리고 영국으로 돌아왔다. 허마이오니 진 그레인저 또한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등재가 되었고, 킹슬리 샤클볼트로부터 오러 특채 제안을 받았다.

하지만 허마이오니 그레인저는 삼인방 중에서도 유일하게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돌아가서 학업을 마치고 졸업한 이후 N.E.W.T 시험들도 치렀다. 허마이오니 그레인저는 우선 영국 마법부의 마법 생물 관리 통제 부서에서 첫 직장을 가진다.

 

 

그러다 허마이오니 그레인저는 빠르게 진급을 하면서 마법부 총리 킹슬리 샤클볼트 밑에서 마법 사법 강제 집행부의 부 부서장으로서 활약을 하여 순혈 마법사와 마녀들에게 유리한 법안들을 폐지하였다.

후엔 허마이오니 그레인저가 킹슬리 샤클볼트를 이어서 새로운 영국 마법부 총리로 선출된다. 허마이오니 그레인저는 론 위즐리와 결혼하여 아들 휴고 그레인저 위즐리와 딸 로즈 그레인저 위즐리를 낳는다.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교직원 업데이트 새로운 교장 미네르바 맥고나걸과 마법 식물학 교수 네빌 롱바텀

미네르바 맥고나걸 교수 또한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등재가 되고 새로운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교장으로 임명이 된다. 해리 포터의 증언으로 미네르바 맥고나걸은 덜로리스 엄브릿지가 받지 못한 공식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교장으로서 세베루스 스네이프를 인정한다.

그렇게 세베루스 스네이프 호그와트 마법학교 교장의 초상화 또한 역대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교장들과 함께 하게 되었다. 맥고나걸 교장은 네빌 롱바텀에게 마법 식물학 교수로서의 자리를 제안하였고, 포모나 스프라우트 교수와 함께 일하게 만든다.

 

네빌 롱바텀은 잠시 동안 오러로서 일을 한 뒤에 호그와트 마법학교 식물학 교수의 자리를 수락한다. 영화에선 네빌 롱바텀이 루나 러브굿과 엮인것과 달리 소설에선 네빌 롱바텀은 후플푸프 기숙사의 한나 애보트와 결혼하였다. 한나 애보트는 한 때 해리 포터를 매우 싫어하였던 후플푸프 기숙사 생이었다.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시점에서는 같은 후플푸프 기숙사 생이자 머글 태생 마법사 저스틴 핀치 플레츠리를 헤치려는 슬리데린의 후계자로 해리포터를 오해하였고, 해리 포터와 불의 잔 시점에선 세드릭 디고리를 음해한 것으로 오해하였다

 

하지만 한나 애보트는 후에 덤블도어의 군대 일원으로 참여하여 해리 포터를 믿게 되었다. 네빌 롱바텀과 한나 애보트는 서로 아이를 가지지는 않았다. 네빌 롱바텀은 그리핀도르 기숙사의 새로운 사감으로서도 활약하였고, 해리와 지니의 아들 알버스 세베루스 포터의 대부로도 임명되어 돌보았다.

 

새로운 영국 마법부 총리 킹슬리 샤클볼트

볼드모트의 몰락 이후 킹슬리 샤클볼트는 새로운 영국 마법부 총리가 되었고, 볼드모트와 죽음을 먹는 자들이 일으킨 혼란을 수습하였다. 킹슬리 샤클볼트는 더 이상 아즈카반의 간수로서 볼드모트에게 협력한 디멘터들을 사용하지 않았다.

 

 

킹슬리 샤클볼트는 모든 머글 태생 마법사와 마녀들을 차별하는 정책들을 파기하였고, 영국 마법부 내부의 반 부패 정책들과 반 부패 캠페인을 벌여서 영국 마법 사회의 안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를 포함하여 볼드모트에게 협력한 자들과 죽음을 먹는 자들은 모두 인제 새롭게 오러들이 지키는 아즈카반에 수감되었다. 말포이 가족은 마지막 순간에서의 볼드모트에게 반하는 행동을 하여 면죄부를 받았다.

 

2차 마법사전쟁과 볼드모트 몰락 이후의 루나 러브굿  

루나 러브굿은 롤프 스캐맨더라는 마법사와 결혼하였는데, 롤프 스캐맨더는 신비한 마법 동물 사전(신비한 마법 생물들과 그들을 찾을 수 있는 곳:직역)을 지은 뉴트 스캐맨더의 손자였다. 루나 러브굿 또한 마법 생물에 대한 열정이 있어서 마법생물학자가 되었으며, 롤프 스캐맨더와 함께 두 명의 아들 롤칸 스캐맨더 리샌더 스캐맨더를 낳는다.

2차 마법사전쟁과 볼드모트 몰락 이후의 드레이코 말포이  

말포이 가족들은 면죄부를 받아 아즈카반 수감행을 면했지만 루시우스 말포이와 나르시사 말포이는 여전히 순혈 마법사 우월주의를 믿었다. 드레이코 말포이는 너무 많은 사건을 겪으면서 순혈 마법사 우월주의와 같은 이념들을 버렸고, 부모님의 그런 이념을 거절하기 시작하였다.

 

 

드레이코 말포이는 순혈 마녀가 아닌 머글-마법사 혼혈 마녀인 아스토리아 그린그래스와 결혼하여 아들 스콜피우스 히페리온 말포이를 낳는다. 아스토리아 그린그래스는 가족 내에서 이어지는 아이를 낳으면 빨리 죽는 저주가 있어서 드레이코 말포이의 아들 스콜피우스 히페리온 말포이를 낳은 이후 빨리 사망하고 만다. 스콜피우스 히페리온 말포이는 후에 해리 포터의 둘째 아들과 함께 슬리데린 기숙사에서 둘도 없는 친구가 된다.

 

2차 마법사전쟁과 볼드모트 몰락 이후의 조지 위즐리

조지 위즐리는 2차 마법사 전쟁에서 둘도 없는 쌍둥이 형제 프레드 위즐리를 잃은 이후 단 한 번도 프레드와 함께 있었을 때만큼 행복한적은 없었다. 하지만 조지 위즐리는 위즐리의 위저딩 위즈 즉, 위즐리네 마법 장난감 가게를 잘 운영하여 사업이 매우 크게 번창하였다.

조지 위즐리는 함께 퀴디치 경기를 하던 안젤리나 존슨과 결혼하였고, 아들에게 자신의 쌍둥이 프레드의 이름을 지어 아들 프레드 위즐리 2세를 낳아 키웠다.

 

 

2차 마법사 전쟁과 볼드모트의 몰락 이후 19년 뒤

2차 마법사 전쟁이 끝난 이후 19년 뒤, 알버스 세베루스 포터는 킹스 크로스 기차역의  승강장에 처음 나타난다.

같은 동기인 로즈 그레인저-위즐리와 스콜피우스 히페리온 말포이 또한 자신들의 첫 호그와트 마법학교 행 열차에 탑승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알버스 세베루스 포터는 자신이 슬리데린 기숙사에 배정되면 어떻게 하냐고 고민을 한다.

 

하지만 해리 포터는 아들 알버스 세베루스 포터에게 그의 이름이 해리 포터가 여태 만난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두 명의 교장들의 이름에서 따왔음을 일러준다

해리 포터는 존경하는 두명의 교장 중 한 명이 슬리데린 기숙사 출신이며, 분류 모자는 학생의 의견 또한 반영을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타이른다. 그렇게 알버스 세베루스 포터는 호그와트행 특급 열차에 탑승하며 또 다른 마법사 알버스 세베루스 포터의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의 여정이 시작되며 해리 포터 시리즈의 막이 내린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