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 새틀러 박사의 가족과 앨런 그랜트 박사
쥬라기 공원 사태 이후 앨런 그랜트 박사와 엘리 새틀러 박사는 결국 연인관계에서 헤어지고 말았다. 앨런 그랜트 박사는 언제나 연구에 매진하고 있었고 엘리 새틀러 박사는 가족을 원했다. 엘리 새틀러 박사는 마트 디글러와 결혼하여 두 명의 자녀를 두었다.
하지만 엘리 새틀러 박사와 앨런 그랜트 박사는 여전히 가깝게 지냈고 엘리 새틀러 박사의 남편 마크 디글러와 아들 찰리 또한 앨런 그랜트 박사와 친분을 쌓아 공룡 아저씨라고 부르곤 하였다.
마크 디글러와 엘리 새틀러는 워싱턴 D.C에 거주를 하였는데 마크 디글러가 미국 국무부 소속의 정부 공무원이었기 때문이다.
마크 디글러가 미국 국무부에서 어떤 직무를 수행하였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앨런 그랜트 박사가 스피노사우루스를 상대하며 엘리 새틀러 박사에게 위성 전화로 도움을 요청 하였을 때 무려 미국 해군과 해병대에서 나서서 일행들을 구출 하였다.
덕분에 앨런 그랜트와 커비 가족이 벨로시랩터들로부터 구출 될 수 있었고 새장에서 떠내려간 빌리도 구출 될 수 있었다.
앨런 그랜트 박사 - 쥬라기 공원과 쥬라기 공원 3의 시점
이안 말콤 박사가 미치광이에서 샌디에고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난동 사건으로 쥬라기 공원에 대해 출판한 유명인이 되며 엘리 새틀러 박사는 다른 남자 마트 디글러와 결혼을 한다.
그 동안 앨런 그랜트 박사는 또 다른 쥬라기 공원 사태의 현장에 있던 유명인이 되나 그는 재정난에 시달리며 진짜 공룡은 화석으로만 남았다며 연구에 매진한다.
앨런 그랜트 박사는 쥬라기 공원에 대해 목숨을 잃을뻔한 안 좋은 기억이 있었지만 그보다도 인젠이 유전자 조작을 하여 되살린 공룡들이 진짜 공룡이 아닌 괴물들뿐이며 실제 공룡들의 특징을 반영하지 못한다고 비판한다.
앨런 그랜트 박사는 새로운 조교수 빌이 브래넌과 함께 화석을 연구 하지만 이미 공룡들이 되살아났다 사실에 고생물학자들이나 화석 연구에 대한 연구비 지원이 사실상 끊겨서 앨런 그랜트 박사와 같은 유명 고생물학자도 오늘 내일 연구를 중단할 재정적 위기상황에 처해지고 말았다.
앨런 그랜트 박사가 밸로시랩터들의 지능에 대한 엄청난 발견을 발표하는 학회에서도 아무도 그의 연구에 관심을 보이지 않고 오로지 샌디에고 사건에 대한 의견과 쥬라기 공원 사건에 대한 질문들만 쏟아녔다.
(다시 강조하지만 쥬라기 공원의 벨로시랩터들은 실제론 데이노니쿠스라는 공룡이 바탕이 되었고 이 두 종 모두 똑똑하거나 지능이 발달 되었을 것이란 과학적 증거도 없다.)
이에 낙담한 앨런 그랜트 박사는 평생 연구비를 지원 해주겠다는 의문의 커비 부부의 제안을 받고 공중에만 있을 것이란 약속을 받고 공룡에 대한 가이드를 하게 된다.
하지만 커비 부부는 앨런 그랜트 박사를 지원할 금전적 여력도 없었고, 아들을 찾기 위하 앨런 그랜트 박사는 가보지도 못한 B사이트 이슬라 소르나 섬에 모두가 조난당하고 만다. 앨런 그랜트 박사는 자신은 이슬라 누블라에만 방문 해봤지 이슬라 소르나 섬엔 가본 적 없다고 격분하며 또 다시 공룡들로부터 생존기를 시작한다.
이슬라 소르나 섬의 역사
이슬라 누블라섬의 쥬라기 공원 사태 이후 이슬라 소르나 섬의 인젠사의 연구는 정상적으로 진행 되고 있었다. 하지만 클라리사라는 태풍이 이슬라 소르나를 직격하면서 인젠은 도저히 이 허리케인의 피해를 예방하거나 사후 복구 할 수 없어서 결국 이슬라 소르나 섬도 막대한 손실에도 불구하고 손절하고 철수 하고 만다.
인젠은 자신들이 세운 라이신 결핍 계획과 모든 공룡들이 암컷이 되도록 유전자 조작을 해둔 조치 덕분에 이슬라 소르나 섬의 모든 공룡들이 죽은 이후 다시 이슬라 소르나 섬을 재건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공룡들은 이런 개체수 통제 계획들을 극복하고 이슬라 소르나 섬에서 번영하였고 인젠은 뒤늦게 이 사실을 알게 된다.
존 해먼드은 이에 공룡들에 대해서 연구만 하고 싶었으나 후임자 피터 러들로우는 이슬라 소르나 섬에 자생하던 공룡들을 생포하여 샌디에고 쥬라기 공원에서 다시 한번 사업화 하고자 하였으나 곧바로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의 샌디에고 난동이 벌어져 공룡들의 존재가 세상에 밝혀진다.
쥬라기 공원 3 시점에서는 샌디에고 사태로 인젠은 대중들에게 자신들이 공룡들을 되살렸음을 공식적으로 인정하였다.
미국 정부는 유전자 보호 법안을 입법하여 인젠이 더 이상 새로운 공룡 종을 연구하거나 추가 개체를 만들지 못하도록 하였고 인젠 리스트라는 이름으로 여태 유전자 개조하여 부활시킨 공룡들의 목록과 연구에 대한 내역을 작성하여 대중들에게 공개하게 했다.
미국 정부는 코스타리카 정부와 함께 협력하여 모든 이슬라 소르나 섬과 이슬라 누블라 섬에 대한 접근을 금지 시켰다.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은 인젠을 인수한 이후, 비밀리에 이슬라 소르나에 연구 팀을 파견하여 인젠 리스트에 기재 되지 않은 새로운 종의 공룡 4종을 만들어 냈다.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 하에서 유전자 보호 법을 어기고 불법으로 복제하여 만든 공룡들로는 스피노사우루스, 코리토사우루스, 케라토사우루스 그리고 안킬로사우루스가 있었다. 하지만 이 연구 팀은 또 다시 알 수 없는 이유로 이슬라 소르나 섬에서 철수하였다.
이슬라 소르나 섬에 위치한 인젠 컴파운드, 새장과 인젠의 연구 시설들
인젠 컴파운드 또는 배아연구 기관은 인젠 회사의 심장과도 같은 연구 시설이었다. 인젠 컴파운드에서 모든 공룡들에 대한 생명공학 기술들과 유전자 연구와 배양에 대한 작업들이 진행 되었다.
앨런 그랜트 박사는 영화 속에서 인젠 컴파운드 시설을 두고 “인간들이 신 노름을 하던 곳”이라고 묘사를 한다. 인젠 컴파운드는 쥬라기 공원에 존재하는 모든 공룡들이 연구 되고, 복제 되고, 성장하고, 배양이 된 곳이다.
인젠 컴파운드에서 공룡들이 먼저 유전자 조작이 되어 개발이 되고 나면 이들은 무균 시설에서 무정란 타조 알 등에 주입이 되어 배양이 되고, 태어나게 되면 이슬라 소르나 섬의 사육 시설에서 사육이 된다.
원래 인젠에서는 이 이슬라 소르나 섬에서 어느 정도 공룡이 전시를 할 정도의 크기가 되면 쥬라기 공원이 위치한 이슬라 누블라 섬으로 운송하곤 하였다.
하지만 쥬라기 공원이 데니스 네드리에 의해 파괴가 되고, 이슬라 소르나 섬의 시설들 또한 허리케인에 의해 통제 불능 상태가 되면서 두 섬은 모두 버려졌다.
하지만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에서 인젠을 인수한 이후 이들은 쥬라기 월드라는 이름의 공룡 테마 파크를 만들 계획으로 다시 한번 이슬라 소르나 섬과 이슬라 누블라 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다.
앨런 그랜트 박사, 빌리, 유데스키 그리고 아만다 커비와 폴 커비 (전) 부부는 이 인젠 컴파운드에서 벨로시 랩터들에게 습격을 당한다. 이슬라 소르나 섬에는 인젠에서 만든 새장이 있어서 프테라노돈들을 연구하였는데, 이 새장은 인젠이 처음 이슬라 소르나 섬에서 연구를 진행할 때부터 지어놓은 시설이었다.
몇몇 프테라노돈들은 새장을 탈출하여 쥬라기 공원2 잃어버린 세계 마지막 장면에 등장을 하지만, 인젠은 허리케인 때문에 이슬라 소르나 섬에서 철수하면서 새장을 딱히 열거나 하지는 않았다.
앨런 그랜트, 빌리 브래넌 그리고 커비 가족들은 스피노사우루스를 피하여 이 새장에 들어가게 되었고 프테라노돈들의 습격을 받는다. 빌리 브래넌이 벨로시 랩터를 훔쳐 일행들을 위험에 빠뜨린 죄책감에 챙겨둔 패러세일 낙하산을 타고 자신을 희생하여 프테라노돈에게 붙잡혀 둥지에 빠진 에릭 커비를 구해내고 강에 떠내려간다.
일행들이 새장을 탈출하면서 새장이 열리게 되었고, 몇몇 프테라노돈들이 탈출하여 이슬라 소르나 섬을 벗어나 캐나다로 향한다. 빌리 브래넌 또한 어쩌저찌 살아남아서 미국 해병대와 해군들에게 구출이 된다.
에릭 커비가 이슬라 소르나 섬에 조난 당한 이유
미국 정부와 코스타 리카 정부는 이 당시 이슬라 누블라섬과 이슬라 소르나 섬으로의 모든 접근을 금지 시켰다. 하지만 공룡들이 서식하는 섬에 대한 수요는 너무 커서 많은 불법 사업들이 성행하였다.
아만다 커비의 남자친구 벤 힐데브란드 또한 ‘다이노 소아’ 불법 파라세일링 사업을 운영을 하였는데 아들 에릭 커비가 워낙 공룡을 좋아했기에 에릭 커비는 벤 힐데브란드와 함께 파라세일링 여행을 이슬라 소르나 섬 주위에서 한 것이다. (soar, 소아는 하늘로 솟구친다는 뜻이다. 다이노소어 dinosaur라는 공룡이란 단어의 말장난인 셈이대.)
하지만 파라세일을 몰던 배의 항해사가 의문의 습격을 당하고 벤과 에릭은 배가 암초를 향해 항해하면서 침몰할 위기에 처하자 하는 수 없이 파라세일 낙하산으로 바람을 타고 이슬라 소르나 섬에 불시착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에릭 커비는 살아남으나 벤 힐드브란드는 파라세일 낙하산도 못 푼채 사망한다. 이후 에릭 커비는 인젠에서 남기고간 쓰레기와 물품들에 의존하며 버려잔 유조차 안에서 무려 8주를 홀로 생존한다.
쥬라기 공원 III 이후 –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과 인젠 보안 부서
인젠은 본래 공룡들에게 맞서서 상당한 무력과 병력을 갖추고 권한을 가진 보안 부서를 운영해왔다. 하지만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에서 인젠을 인수 합병한 이후 인젠의 보안 부서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준군사조직으로 거듭나게 된다.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 아래에서 인젠 보안 부서는 여러 군사 작전도 지원하는 용병회사로서 수익도 나기 시작하였으며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은 인젠 보안부서로 여러 군사 계약도 성사 시키기 시작하였다.
마스라니 글로벌 코퍼레이션에서 쥬라기 월드 이름으로 다시 공룡을 전시하기 위해 이슬라 누블라 섬에 테마파크를 설계하기 시작하면서 인젠 보안 부서는 이슬라 누블라의 현장의 경비와 더불어 공룡들을 생포하는 작전을 수행하였다. 쥬라기 공원 3 마지막에 새장에서 탈출한 프테라노돈 무리마저도 인젠 보안 부서에서 다시 사로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