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시리즈] –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요약 해석 파트 11 - 조개껍데기 오두막 별장, 개릭 올리밴더의 지팡이학, 고블린 그립훅과의 협의
본문 바로가기

Media - Movies & Books & Music etc/해리 포터 시리즈

[해리포터 시리즈] –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요약 해석 파트 11 - 조개껍데기 오두막 별장, 개릭 올리밴더의 지팡이학, 고블린 그립훅과의 협의

300x250
300x250

마이키우 그레고로비치와 볼드모트

마이키우 그레고로비치는 게릭 올리벤더와 함께 또다른 동유럽의 마법 지팡이 장인이었다. 빅터 크롬 또한 마이키우 그레고로비치에게서 자신의 마법 지팡이를 구입하였다.

개릭 올리벤더는 볼드모트에게 고문 받으면서 자신이 딱총나무 지팡이에 대해서 마이키우 그레고로비치가 가지고 있다는 소문을 들은적 있다고 알려주고, 볼드모트는 곧장 마이키우 그리고로비치 에게 달려간다.

 


하지만 마이키우 그레고로비치는 볼드모트에게 자신이 정체를 모르는 도둑에게서 딱총나무 지팡이를 강도 맞았다고 고백하고, 볼드모트는 홧김에 그레고로비치를 살해한다.

볼드모트는 레질리먼시로 그레고로비치의 기억을 들여다보아서 도둑의 정체가 게럴트 그린델왈드임을 알아본다. 볼드모트는 게럴트 그린델왈드가 마이키우 그레고로비치한테서 딱총나무 지팡이를 훔쳤단 사실을 알아낸다.

 

조개껍데기 오두막 별장

볼드모트가 영국마법부를 장악한 이후 위즐리 가족들은 모두 대피를 한다. 위즐리네 가족은 몰리 위즐리의 고모할머니 뮤리엘의 집으로 대피하고 빌 위즐리와 플뢰르 들라쿠르는 영국의 콘월 카운티와 가까운 조개껍데기 오두막 별장에 신혼 거처를 마련한다.

조개껍데기 오두막 별장은 빌위즐리가 비밀 파수꾼으로 피델리우스 보호마법이 걸려있었다. 론 위즐리는 슬리데린의 로켓의 영향으로 허마이어니와 해리 포터를 떠났을 때 잠시 이 조개껍데기 오두막 별장에 지냈었다.

 

불사조 기사단원인 빌 위즐리는 론의 행동이 탐탁치 않았으나 론이 다시 마음을 가다듬기를 기다렸고 론은 다시 마음을 다 잡고 허미이오니와 해리에게 돌아갔었다.

말포이 저택 감옥에서 론은 마땅한 장소가 떠오르지 않아 이 조개껍데기 오두막을 탈출지로 추천하고 일행들은 빌 위즐리와 플뢰르 들라쿠르의 신혼지로 탈출을 감행한다.

 

고블린 그립훅과의 협상

그립훅은 특히나 마법사와 마녀들을 증오하던 고블린으로 죽음을 먹는 자들이 득세하여 고블린에 대한 차별이 심해지자 저항을 하다 붙잡혔다.

하지만 그립훅은 그런 부정적인 시선에도 집요정 도비를 자신의 손으로 묻어주고 장례식을 정성스럽게 치러주는 해리 포터의 모습을 보고 그립훅은 새삼 해리포터는 다른 마법사라고 느끼고 감동도 받는다.

이런 도비를 정성스레 장례 치러주는 해리의 모습 덕분에 그립훅은 해리포타와 론 그리고 허마이어니의 그린고츠 마법 은행 침투 작전에 동의하기로 결심한다.

 

 

대신 그립훅은 그리핀도르의 검에 관심을 가지며 삼인방의 그린고츠 마법 은행 침투를 도와주는 대가로 그리핀도르의 검을 요구한다.

고블린 왕 라그눅 1세가 만든 고드릭 그리핀도르의 검은 너무 명작인 나머지 고드릭 그리핀도르에게 준 이후 탐을 냈던 것이 1,000년이 지나면서 와전이 되어 고블린 종족에서는 고드릭 그리핀도르가 라그눅 1세에게서 훔친 것으로 나온다

 

. 또한 고블린들은 물건의 소유에 대한 개념이 달라서 물건을 만든 사람이 주인이라는 사상이 있었기에 그립훅은 고블린 종족의 명예와 자존심을 세울 기회라고 생각하여 그리핀도르의 검을 요구한 것이다.

그립훅으로서는 남들과는 다른 관념을 가진 마법사인 해리 포터도 나름 나쁘지 않았고, 오랜 세월 동안 고블린 종족이 회복하고자 한 그리핀도르의 검을 회복할 기회이기에 나쁘지 않은 계산된 거래였다.

 

 

조개껍데기 오두막에서의 게릭 올리벤더와 지팡이학 정보

해리 포터는 게릭 올리벤더에게 딱총나무지팡이와 드레이코 말포이의 지팡이에 대해서 질문을 하였다. 게릭 올리벤더는 자신이 만든 지팡이의 특징과 주인들을 모두 외우고 있었다.

게릭 올리벤더는 해리 포터에게 드레이코 말포이의 지팡이가 새로운 주인으로 해리 포터를 인정해주었다고 말 해준다.

 

해리 포터는 단순히 드레이코 말포이에게서 드레이코 말포이의 지팡이를 뺏은 것이라 어찌된 일인지 영문을 모르지만 게릭 올리벤더는 마법 지팡이가 마법사나 마녀를 정한다는 사실은 모든 지팡이학자들이 아는 이야기라며, 마법 지팡이는 일반적인 물건과는 다르다고 알려준다.

게릭 올리벤더는 해리 포터가 드레이코 말포이의 지팡이를 빼앗아 드레이코 말포이의 무장을 해제하면서 해리 포터를 새로운 주인이라 인정해 준 것이라고 말 해준다.

 

특히나 유니콘의 털 지팡이코어를 가진 지팡이는 유연하게 주인을 바꾸는가 하면, 용의 심줄 지팡이 코어 지팡이는 유니콘의 털 코어보다는 충성을 많이 하며, 불사조 깃털 코어 지팡이는 주인을 한번 선택한 이상 거의 다른 주인을 모시지 않았다.

 

 

벨라트릭스 레스트레인지의 지팡이

벨라트릭스 레스트레인지의 마법 지팡이는 12 ¾ 인치 즉, 32cm 정도의 길이였으며, 호두나무로 만들어져 용의 심줄 코어로 게릭 올리벤더가 만든 지팡이였다.

허마이오니 그레인저가 말포이 저택 탈출 과정에서 도비가 떨어뜨린 샹들리에에 교란 당한 벨라트릭스 레스트레인지가 지팡이를 떨어뜨리자 벨라트릭스 레스트레인지의 마법 지팡이를 들고 도망가지만 벨라트릭스 레스트레인지의 마법 지팡이는 허마이오니에게 절대 충성을 하지 않고자 하였다.

 

해리 포터는 허마이오니는 벨라트릭스 레스트레인지의 지팡이 소유권을 얻지 못하고 자신은 드레이코 말포이의 지팡이 소유권을 얻은 것은 의아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게릭 올리벤더는 마법 지팡이가 결국 주인을 정하는 것이라며, 드레이코 말포이의 지팡이와는 달리 벨라트릭스 레스트레인지의 마법 지팡이는 여전히 벨라트릭스 레스트레인지에게 충성하다고 한다.

 

드레이코 말포이의 마법 지팡이

드레이코 말포이의 마법 지팡이는 10인치 즉 약 25층의 길이였으며, 산사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유니콘의 털로 만들어진 지팡이 코어를 가진 지팡이로 게릭 올리벤더가 제조하였으며, 그는 탄력성이 있다고 설명하였다.

말포이 저택에서 해리 포터는 부서진 자신의 지팡이 대신 드레이코 말포이의 마법 지팡이를 탈취하여 말포이 저택을 탈출한다.

해리 포터는 드레이코 말포이의 지팡이가 너무나 자신과 잘 맞는 것에 의아한데, 게릭 올리벤더가 해리 포터가 새로운 주인이라는 사실을 확인시켜준다.

 

 

해리 포터는 드레이코 말포이의 지팡이로 남은 호크룩스들을 찾기 위한 여정에 사용한다. 게릭 올리벤더는 사실상 해리 포터가 드레이코 말포이를 무장해제시키면서 이를 지팡이는 결투에서 드레이코 말포이에게 이긴 것으로 인정하여 해리 포터를 새로운 주인으로 인정하였다고 말한다.

 

그렇게 해리 포터는 드레이코 말포이의 지팡이를 허마이오니 그레인저는 벨라트릭스 레스트레인지의 지팡이를 론 위즐리는 피터 페티그루의 지팡이를 들고 셋은 그린고츠 마법 은행 잠입 작전에 나선다.

삼인방은 그린고츠 마법 은행으로 침투하기 위해 허마이오니를 고문하던 과정에서 떨어진 벨라트릭스 레스트레인지의 머리카락을 이용해 폴리주스 포션을 만든다.  

 

 

게릭 올리벤더와 딱총나무 지팡이  

해리포터는 게릭 올리벤더에게서 딱총나무 지팡이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게릭 올리벤더는 딱총나무 지팡이를 운명의 지팡이, 죽음의 지팡이, 죽음의 막대기라고도 불린다고 알려주며, 세상에 알려진 가장 강력한 지팡이라고 이야기해 준다.

게릭 올리벤더는 평생 지팡이를 연구한 자신과 같은 자들도 딱총나무 지팡이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지만 딱총나무 지팡이의 소유주들은 모두 피비린내 나는 역사를 겪어야만 했다고 충고해준다.

 

게릭 올리벤더는 죽음의 성물로도 불리는 딱총 나무 지팡이에 대해서 정보는 많이 없어도 분명한 것은 딱총나무 지팡이가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지팡이며, 볼드모트가 이를 소유하는 한, 해리 포터는 안타깝게도 승산이 없을 것이라고 한탄하기도 한다.

 

 

덤블도어의 백색 무덤을 찾아 딱총나무지팡이를 도굴하는 볼드모트

알버스 덤블도어의 무덤 백색 무덤은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위치한 대호수 또는 검은 호수라 불리는 호숫가에 위치하였다.

딱총나무 지팡이를 찾는 긴 여정 끝에 볼드모트는 게럴트 그린델왈드를 만나지만, 게럴트 그린델왈드는 볼드모트를 톰 리들이라고 모욕하며, 딱총나무 지팡이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주지 않았다.

 

볼드모트는 게럴트 그린델왈드가 어떤 정보도 안 주고 자신이 절대 딱총나무 지팡이의 주인이 되지 못할 거라는 모욕만 하여서 격분하며 게럴트 그린델왈드를 살해하였다.

게럴트 그린델왈드는 알버스 덤블도어와의 마지막 의리를 위해서 볼드모트에게 투항하지 않은 것으로 추측되며, 실제로도 볼드모트를 애송이로 취급한 것이라고 추측한다.

 

하지만 볼드모트는 결국 어둠의 마법사 게럴트 그린델왈드와의 결투에서 승리한 알버스 덤블도어가 사실 딱총나무 지팡이의 주인이 아닐까 유추를 한다.

볼드모트는 백색 무덤을 도굴하여서 딱총나무 지팡이를 알버스 덤블도어의 무덤에서 꺼내며 자신이 진정으로 대적불가능 한 존재라고 생각한다.

해리 포터는 볼드모트와 또 생각이 통하면서 볼드모트가 딱총나무 지팡이를 소유해 버렸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해리포터, , 허마이오니는 그럼에도 남은 호크룩스를 사냥하는데 집중하기로 마음먹는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