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르토툼 로코모토 – 무생물을 움직이는 마법
미네르바 맥고나걸 교수가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보호하기 위해 석상들을 일으켜 세운 마법은 사실 따로 보호 마법이 아니라 무생물들을 움직이게 만드는 마법으로 피에르토툼 로코모토라는 주문으로 시전 되었다.
이 마법은 호그와트마법학교의 병정 석상들에만 해당되는 주문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모든 무생물들을 살아 움직이게 만드는 마법 주문이었다.
결론적으로는 맥고나걸 교수의 이 무생물을 움직이는 마법으로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석상들이 학교를 보호하도록 움직이도록 명령한 것이다.
호그와트 마법학교가 설립된 9세기에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창립자들은 당시 군사 기술 상 중세 갑옷과 검과 방패로 무장한 석상들을 배치하였다.
호그와트 마법학교 창립자들은 애초에 당시 팽배하던 마녀 사냥과 마법사 박해에 대비하여 어린 마법사와 마녀들을 가르침과 동시에 보호하도록 호그와트 마법학교릉 설립하였기에 피에르토툼 로코모토 마법으로 석상들을 활성화하도록 석상들을 설치하였다.
피안토 듀리
피안토 듀리는 이미 걸려져 있는 보호 마법들을 강화시키는 마법으로 한 마디로 보호막 강도를 높이는 마밥이다.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전투가 벌어지기 이전에 불사조 기사단원들과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교수와 선생님들은 레벨로 이니미컴, 프로테고 막시마, 프로테고 토탈룸, 피안토 듀리 등 다양한 보호마법과 보호 마법을 강화하는 피안토 듀리 마법을 조합해서 호그와트 마법학교 주변에 강력한 마법 보호막을 만들었다.
프로테고 토탈룸 – 방패/막이 마법
프로테고 토탈룸은 특정 지역에 일정 기간 동안 보호막을 만드는 마법이었다. 프로테고 토탈룸 마법으로 보호막 처진 공간은 여러 마법과 사람도 물리적으로 방어할 수 있었다.
허마이오니와 해리 포타는 이 프로테고 토탈룸 마법으로 자신들의 임시 거처 주변에 보호막을 걸어 두었다.
프로테고 막시마 - 프로테고 토탈룸보다 강력한 막이 마법
프로테고 막시마는 프로테고 토탈룸보다 강력한 막이 마법이자 상위 호환 마법이었다. 프로테고 막시마는 파로테고 토탈룸의 상위 호환 마법이지만 쓰임새는 약간 달랐다.
프로테고 막시마는 피안토 듀리와 레펠로 이니미컴과 같은 마법과 조합될 때 단순 사람이나 주문을 막는 수준이 아니라 침입하고자 사는 사람을 분해하거나 녹여버리는 수준의 마법이 되었다.
따라서 프로테고 막시마는 극단적인 효과가 있기에 프로테고 토탈룸과는 다른 쓰임새가 달랐다. 호그와트 마법학교 전투 당시 스캐비어가 이끌던 스내처들, 인간사냥꾼들은 이를 모른채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방어막에 접근하였다가 몇명이 분해되고 분쇄 되었다.
레펠로 이니미컴
래펠로 이니미컴은 이미 시전이 되어 있는 보호마법들의 보호 효과를 강화시키는 마법 주문이었다.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교수들은 프로테고 막시마, 피안토 듀리, 레펠로 이니미컴의 마법을 조합하여 호그와트 마법학교 전투 이전에 강력한 보호막을 형성하였다.
살비오 헥시아
살비오 헥시아는 헥스와 같은 어둠의 마법들로부터 지역을 보호하는 보호 마법이다. 허마이오니는 야영지 주변에 머플리아토 주문을 통해 도청 방지 및 다가오는 자들이 귀에 이명이 들리도록 하였고, 살비오 헥시아 마법을 통해 혹시나 모를 기습 공격에도 대비하였다.
레펠로 머글툼 - 머글을 쫓는 마법 주문
레펠로 머글툼은 일반적으로 마법 사회에서 머글들이 출입하는 것을 방지하는 마법이었다.
그렇다고 해서 물리적으로 머글들이 특정 지역을 못 들어오게 막는 것이 아니라 레펠로 머글툼 주문이 걸린 지역에 머글이 들어오면 갑자기 해결해야 하는 일이 떠오르거나 다른 계획이 생겨서 지역을 벗어나는 형태로 마법이 작동되었다.
호그와트 마법학교에는 다양한 보호마법과 함께 레펠러 머글툼과 같은 강한 머글 출입방지 마법들이 시전 되러 있다.
허마이오니는 머글들도 자주 다니는 다트무어 숲에 있던 임시 숙소인 마법 텐트가 위치해서 여러 보호 마법을 시전하면서 레펠로 머글툼 마법 또한 시전한다. 다트무어 숲은 해리포터가 세드릭 디고리네 가족, 위즐리 가족과 허마이오니와 함께 퀴디치 월드컵 결승전을 위해 캠핑 하던 숲이다.
디센디움 - 물체를 여는 마법
디센디움은 잠겨 있는 물체나 숨겨져 있는 비밀 길을 여는 마법인데 작은 폭발이 발생하였고 이걸로 길을 열거나 잠겨 있는 물체들을 열곤 하였다.
해리포터는 이 디센디움 마법으로도 슬리데린의 로켓을 열고자 하였지만 실패한다. 후에 밝혀진 바로는 파셀마우스가 뱀의 언어인 파셀텅으로 열려라라고 해야만 슬리데린의 로켓이 열린다.
디핀도 - 자르는 마법
디핀도는 일반적으로 사용이 되는 자르는 미법아로 가위를 이용해 종이를 자르는 것부터 사람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수준까지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한 마법 주문이다.
디핀도는 다양 한 용도로 물건을 베거나 자르는데 사용이 되었는데 섹튬셈프라와 같이 어둠의 마법이 아닌 일반 주문 마법이다. 해리 포터는 디핀도 주문을 이용해서도 슬리데린의 로켓에 흠집을 내는데 실패한다.
엑스펄소
엑스펄소 마법은 지팡이가 가르키는 방향으로 작은 폭발을 일으키는 마법이었다. 해리 포터는 슬리데린의 로켓을 엑스펄소 마법으로 터트리려고 시도하지만 슬리데린의 로켓에 흠집 조차도 나지 않았다.
인센디오 – 불을 만드는 주문
인센디오는 불을 만드는 마법으로 담배에 불을 붙이는 정도의 작은 불부터 큰 집을 방화할 수 있을 정도로 큰 불을 만드는 마법 주문이었다. 인류 문명의 발상이 불의 발견에서 시작되었듯이 인센디오는 여러 면에서 쓸모가 많았다.
해그리드가 섬의 오두막에서 해리 포터에게 호그와트 마법학교 입학장을 전달할 때에도 주문을 외치지 않고 우산으로 인센디오 마법으로 모닥불을 피웠고 죽음을 먹는 자들이 해그리드의 오두막을 불태울 때에도 인센디오 마법 주문을 사용하였다. 해리 포터는 슬리데린의 로켓을 파괴하기 위해 인센디오로 불도 붙여보고자 시도하였지만 실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