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시리즈] –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요약 해석 파트 6 - 알버스 덤블도어와 해리포터의 과외 - 곤트가문, 볼드모트의 가족과 콜원장의 울즈 고아원
본문 바로가기

Media - Movies & Books & Music etc/해리 포터 시리즈

[해리포터 시리즈] –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요약 해석 파트 6 - 알버스 덤블도어와 해리포터의 과외 - 곤트가문, 볼드모트의 가족과 콜원장의 울즈 고아원

300x250
300x250

알버스 덤블도어와 해리포터의 과외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은 기억을 보는 고대 마법 유물 펜시브를 이용하여 해리포터에게 볼드모트의 과거와 볼드모트의 정보에 대한 기억들을 과외한다.

 

 

소설에서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은 해리포터와 함께 마법부 마법사법 집행부 직원 밥 오그던, 알버스 덤블도어, 모핀 곤트, 집 요정 호키, 그리고 호러스 슬러그혼의 기억 등에 대해서 과외 하며 볼드모트에 대해 과외 한다.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은 펜시브를 통해 모은 이들의 기억으로 볼드모트의 대한 중요한 정보를 가르치고 의논한다.

 

알버스 덤블도어의 첫번째 과외 - 알버스 덤블도어 사무실의 비밀번호는 신맛 사탕 - 밥 오그건의 기억들

마법 사법 집행부의 직원 밥 오그던은 리틀 행글턴에서 약간 벗어난 곤트 오구막을 방문하여 마법사 모핀 곤트가 머글인 톰 리들 1세를 공격한 사건에 대해 조사한다.

모핀 곤트의 아버지 마볼로 곤트는 끊임없이 모핀의 여동생이자 모핀 곤트 자신의 딸인 메로페 곤트를 갈구고 질책한다. 밥 오그던은 깜짝 놀라 마볼로 곤트의 메로프 곤트 학대를 막아서자 난폭한 곤트 부자들이 밥 오그던를 공격하여 밥 오그던은 곤트 오두막에서 달아난다.

 

 

곤트 가족/ 곤트 가문

곤트 가문은 순혈 마법사 가문으로 신성한 28가문의 일원인 가문이었다. 곤트 가문은 그 위대한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설립자 중 한명인 살라자르 슬리데린의 후손들이었으며 이를 매우 영광스럽게 여겼다.

곤트 가문 일원들은 뱀들이나 이무기들과 대화 가능한 파셀 마우스를 구사하는 파셀텅들로 자신들의 가문에 대한 오만한 자존심으로 가족 일원들끼리 뱀의 언어인 파셀마우스로 대화하기도 하는 극단적 분위기의 가문이었다.

 

곤트 가문은 순혈 마법사 혈통에 집착하고 머글이 대한 증오와 순혈 마법사 우월주의에 찌든 극단적인 가문으로 이들은 순혈 마법사 혈통을 위해 서스럼 없이 근친혼을 감행하였고 오히려 사촌들끼리의 결혼을 장려하였다.

오랜 세월동안 근친혼 등 뒤틀린 순혈 주의로 잇고자 한 의지로 인해 곤트 가문의 일원들은 유전적 병으로 불안한 정신과 극단적인 공격성을 띠게 되었다.

 

 

곤트 가문은 살라자르 슬리데린을 포함한 수많은 강력한 마녀와 마법사들의 후손으로 부와 명예를 갖춘 가문이었지만 뒤틀린 극단적 순혈 마법사 우월주의와 광기로 인해 몰락하여 현재는 리틀 행글턴에서 멀지 않은 숲 속의 허름한 곤트 오두막에 겨우 거처를 마련하는 수준이 되었다.

 

곤트 오두막 - 슬리데린의 로켓과 곤트의 반지

리틀 행글턴에 멀지 않은 곤트 오두막은 매우 더러웠고, 도저히 사람이 살 것 같지 않은 수풀이 우거진 허름하고 더러운 오두막이었다. 숲에 가려져 잘 보이지도 않을뿐더러 어두운 분위기를 내뿜었다.

입구에 붙은 뱀은 그들이 허름한 신세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살라자르 슬리데린의 혈통을 이은 자부심이 남아있음을 알 수 있다.

 

 

밥 오그던이 곤트 가문을 방문하면서 그의 눈길을 끈 것은 곤트 가문의 가보이자 유산인 곤트의 반지와 살라자르 슬리데린의 로켓이었다. (미사일 로켓이 아니라 Locket, 즉 살라자르 슬리데린의 목걸이다)

톰 마볼로 리들의 할아버지 즉, 마볼로 곤트는 쉴 새 없이 곤트의 반지와 슬리데린의 로켓을 닦으며 현재의 비참한 곤트 오두막에 대해 신경 쓰지도 않고 관리도 안 하며 현실을 부정하며 과거 곤트 가문의 영광에 집착하였다.

 

마볼로 곤트와 모핀 곤트

메로프 곤트의 아버지 마볼로 곤트와 메로프 곤트의 오빠인 모핀 곤트는 곤트 가문 혈육답게 광적인 순혈 마법사 우월주의자들이었다.

곤트가문의 이러한 가문 분위기는 순혈 혈통에 집착한 나머지 곤트 가문들의 근친혼이 이어지면서 모핀 곤트와 마볼로 곤트는 유전적으로 폭력적이고 정신이 안정적이지 못하였다.

밥 오그던은 결국 쫓겨나면서 지원군을 불러 마볼로 곤트와 모핀 곤트를 톰 리들 시니어 등 머글에 대한 공격으로 체포하였다.


 

볼드모트의 출생과 부모님 - 톰 리들 1세와 메로프 곤트

톰 마볼로 리들 또는 볼드모트의 부모님은 톰 리들 시니어 즉, 톰 리들 1세와 메로프 곤트이다. 메로프 곤트는 곤트 가문의 순혈에 집착하는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부유하고 잘생긴 톰 리들 1세를 흠모하였다.

이때문에 모핀 곤트와 마볼로 곤트는 메로프 곤트를 피의 배신자로 여기며 격분하여 학대를 하였다. 그들은 감히 곤트 가문의 후손이 머글을 흠모하는 것을 용인할 의사가 전혀 없었다.

 

 

모핀 곤트와 마볼로 곤트가 이에 대한 증오로 톰 리들 시니어를 공격한 죄로 체포되어 아즈카반에 수감되자 메로페 곤트는 임페리우스 저주나 아모르텐시아 같은 사랑의 묘약으로 톰 리들 1세를 마법으로 조종하여 자신에게 집착하도록 만들었다.

사랑의 묘약으로 태어난 아이는 사랑에 대해서 이해하지 못하고 볼드모트가 사랑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메로프 곤트가 사랑의 묘약으로 톰 리들 시니어를 유혹했다는 추측이 지배적이지만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다. 하지만 메로프 곤트와 톰 리들 시니어의 사랑은 가짜였고, 메로프 곤트는 이를 누구보다도 잘 알았다.

 

 

메로프 곤트는 톰 리들 1세와 아이를 가진 후 설마 톰 리들 1세가 자신을 버리지 못할 거라고 생각하여 마법을 중단하게 된다.

톰 리들 1세는 마법에서 풀려나서 정신을 차리자마자 자신의 아이를 품은 메로프 곤트를 일말의 망설임 없이 내치고 버리고 떠난다.

 

메로프 곤트는 상실감, 삶의 의지를 잃은 것과 동시에 빈곤에 시달려 콜 원장의 울즈 고아원까지 가게 되어 자신의 아이를 아버지 마볼로 그리고 자신이 흠모하던 머글 톰 리들을 본 따서 옴 마볼로 리들이라 짓고 톰 마볼로 리들 출산 후 사망해버린다.

이 콜 원장의 울즈 고아원에 버려진 사랑으로 태어나지 못한 비극적 운명의 아이 톰 마볼로 리들은 훗날 자신을 볼다모트경이라 부르며 악의 군주가 된다.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의 두번째 과외 - 알버스 덤블도어의 기억 - 알버스 덤블도어와 볼드모트의 첫 만남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의 톰 마볼로 리들 즉 볼드모트와의 첫 만남은 울즈고아원의 콜 원장과의 대화에서 시작된다. 콜 원장은 탐 마볼로 리들의 주위에서는 항상 기묘한 일들이 일어난다고 경고를 하고 둘의 만남을 주선한다.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은 옴 마볼로 리들에게 호그와트 마법 학교의 입학을 알리며 그가 마법사라고 알려준다.

 

 

이때 톰 마볼로 리들은 역시나 자신은 특별한 사람이었구나 진작 알았단 듯이 놀라지도 않고 수긍한다.

톰 마볼로 리들은 9 1일 킹스 크로스역의 9 ¾ 승강장에 호그와트 특급이 떠난다는 등 정보륵 알려두고 다이애건 앨리에서 같이 학교 준비물도 구입한다.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은 톰 마볼로 리들과 같이 다니며 자신이 특별하다고 믿고, 평범함을 싫어하며, 남들 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증명하고픈 훗날 볼드모트가 될 이 소년의 성향을 눈 여겨 본다.

게다가 톰 마볼로 리들은 덤블도어에게 자신이 뱀들과 대화할 수 있다고 하자 덤블도어는 매우 진귀하지만 마법 세계에서 일어날 수 있다고 알려주지만 이 또한 심상치 않다고 느낀다.

 

 

콜 원장의 울즈 고아원 그리고 톰 마볼로 리들 볼드모트

메로페 곤트는 빈곤에 시달린 나머지 곤트 가문의 가보인 슬리데린의 로켓을 보긴 앤 벅스에 단 돈 10 갈레온에 팔아 버렸다.

간신히 콜 원장의 울즈 고아원에서 아버지와 평생 짝사랑한 머글의 이름을 딴 톰 마볼로 리들을 출산한 이루 울즈 고아원에 맡기자 메로프 곤트는 사망하였다.

콜 원장은 고아들을 잘 신경쓰는 착실한 사람이었으며 아이들을 학대하거나 하진 않았다.

 

하지만 콜 원장은 톰 마볼로 리들이 갓 태어났음에도 전혀 울거나 보채지 않는 모습을 의아하게 여겼다. 아니나 다를까 톰 마볼로 리들은 다른 아이들만큼 손이 가지도 않았다.

하지만 톰 마볼로 리들은 다른 고아원의 아이들과 어울리지 못하였고, 톰 마볼로 리들의 주위에선 항상 기묘하고도 끔찍한 사건들이 벌어졌다.

톰 마볼로 리들과 다툰 이후 아무 흔적도 없이 실종된 아이들이 있는가 하면 톰 마볼로 리들과 같이 있던 아이들이 갑자기 벙어리가 된다든지 증거는 없고 목격자도 없지만 톰 마볼로 리들의 곁엔 항상 이상한 일들이 벌어졌다.

 

 

콜 원장 또한 목격자나 증거가 없어 조치를 취하진 못하였지만 항상 톰 마볼로 리들을 섬뜩하다고 느꼈다. 톰 마볼로 리들 즉, 볼드모트는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자기 자신과는 반대로 버려진 고아로서 처량한 자신의 처지를 항상 생각 나게 하는 울즈 고아원을 증오하였다.

 

톰 마볼로 리들이 비밀의 방을 열어 슬리데린의 후계자로서 바실리스크를 부려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공포에 몰아넣어 폐쇄 위기에 처하자 자신이 울즈 고아원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알게 된 볼드모트는 고아원으로 돌아가기 싫어 해그리드에게 죄를 덮어 씌운다.

 

 

톰 마볼로 리들은 자신의 특별함을 뽐내고 남들을 찍어 누를 수 있는 것을 증명하고 모두가 자신을 우러러보는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자신의 고향으로 여겼고, 집착하기 시작하였으며, 자신의 비참함을 계속 상기시키는 울즈 고아원을 증오하였다.

 

 

톰 마볼로 리들 / 볼드모트에 대한 알버스 덤블도어의 견해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은 이상한 구석은 있었으나 탐 마볼로 리들이 그 악명 높은 어둠의 마법사 볼드모트같은 인물이 될거라곤 몰랐다고 고백하고 이에 대해 책임감을 느꼈다.

하지만 알버스 덤블도어는 톰 마볼로 리들 즉, 볼드모트가 다른 아이들에게서 뺏은 물건을 트로피처럼 나열하고 모으는 버릇부터 혼자 일 하는 것을 선호하며 혼자만의 비밀을 많이 간직하는 성향 등을 알아보았다

.

 

심지어 톰 마볼로 리들이 자신의 이름이 너무 흔한 이름이라는 점에 대해서 남들에게서 자신을 차별화하지 못한다는 점을 다른 동명이인 톰을 누가 부르자 불평하는 면도 있음을 덤블도어는 특이하게 생각하였다.

게다가 톰 마볼로 리들은 자신이 마법사란 말을 들어도 당연하단 듯 자신은 원래 특별하다고 받아들이는 나르시스트적인 면도 있음을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은 간파하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