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로레스 엄브릿지의 가족시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에서 핑크 옷을 입은 비호감 여인 덜로레스 엄브릿지는 해리포터 시리즈 중에서 가장 비호감인 캐릭터로 꼽히곤 하였다. 들로레스 엄브릿지는 혼혈 마녀로 마법사인 아버지 올포드 엄브릿지(Orford Umbridge) 그리고 머글인 어머니 엘렌 크랙넬(Ellen Cracknell) 사이에서 태어났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스큅인 남동생도 있었는데,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자신의 피 속에 머글의 피가 섞여 있다는 사실과 그녀의 아버지 올포드 엄브릿지가 마법부의 청소부로 일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 몹시 모멸감을 느꼈다.
덜로리스 엄브릿지 자체가 마법적으로 뛰어난 마녀도 아닌지라 그녀는 자신의 가족에 대한 피해의식이 컸고, 자신의 가족을 증오하여서 자신의 혈육들을 부정하였다. 그로 인해 덜로리스 엄브릿즈는 자신의 가문을 속이고 순혈 마법사 우월주의를 주장하고 더욱 권위적인 사람이 되기도 하였다.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생애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다니고 졸업하였지만, 그녀의 학창 시절은 그다지 즐거운 기억은 없었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마법적 재능이 뛰어나지 않았고, 행실이 반듯하지 못하여 별다른 인기도 없었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슬리데린 기숙사로 배정받아 학창 시절을 보냈는데, 그 당시 슬리데린 기숙사의 사감 호러스 슬러그혼 조차도 들로레스 엄브릿지를 멍청하다고 하며 싫어하였다고 한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인턴부터 시작하여 영국 마법부에 취직을 하였고, 얼굴에 가면을 쓴 채로 친절한 척하며, 갖은 부정한 수단을 이용하여 진급을 하기 시작하였다.
덜로레스 엄브릿지는 인턴부터 시작하여 결국 마법 정부 수석 비서실장(senior Undersecretary to the Minister for Magic)으로 까지 승진하며, 코닐리어스 퍼지 총리의 충실한 부하가 되었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같이 마법부에서 일하지만 청소부인 아버지를 부정하고, 자신이 혼혈 마녀임을 숨기고 머글 혼혈임을 철저히 부정하고, 자신이 셀윈 가문(Selwyn/셀빈 가문으로도 발음)의 일원이라고 주장을 하였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결국 위즌가모트의 일원이 되기도 하였고, 훗날 코닐리어스 퍼지 총리의 눈이 되어 알버스 덤블도어와 해리 포터를 감시하고 억제하기 위해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로 부임하였다.
코닐리어스 퍼지 또한 피해망상으로 가득하여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이 어둠의 마법 방어술 수업을 통해 학생들을 가르쳐 자신에게 봉기를 일으킬 수 있다고 착각하여 덜로리스 엄브릿지를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로 임명하도록 압력을 넣었다.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차별정책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자신의 가족의 머글 혈통과 자신의 가족 중에는 고위 공직자나 권력을 가지지 않은 것에 대한 피해 의식이 매우 컸다. 그로 인하여 덜로리스 엄브릿지 자신도 머글 혼혈 마녀임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마법사 순수혈통 우월주의자였으며, 순수혈통에 매우 집착을 하였다.
또한 다른 지성체들에 대하여 마녀와 마법사들이 우월하다고 느꼈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공격적인 늑대인간 차별 정책부터 시작하여 켄타우로스(센토어), 머피플 그리고 다른 마법 지성체들에 대해서도 본격적인 차별 정책들을 펼치는데 큰 공헌을 하였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같은 이유로 거인들 또한 매우 혐오하였으며, 해그리드의 오두막에서 해그리드에게 매우 큰 모멸감을 주는가 하면 호시탐탐 해그리드를 해고시킬 작정도 하고 있었다.
리틀 윈징에서의 디멘터 공격의 진실
프리뱃 4가 리틀 윈징에서 해리포터와 더들리 더즐리를 공격한 디멘터들은 사실 덜로리스 엄브릿지가 사주하였다.
이 시점까지만 해도 디멘터들은 아직 영국 마법부에 협력을 하고 있었는데,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코닐리어스 퍼지의 총애를 받기 위해 아무도 모르게 디멘터 2명(2기)를 사주하여 해리포터를 공격하도록 명령하였다.
끔찍하게도 덜로레스 엄브릿지는 이 두 디멘터들에게 해리포터를 그냥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디멘터의 키스를 실시하도록 명령하는 악랄함을 보여주었다.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입장에서는 해리포터가 디멘터 공격을 당하거나 최악의 경우 디멘터의 키스에 당하면 영혼이 빠진 산 송장인 상태로 빠지는 것도 그 나름대로 좋고, 설령 해리포터가 디멘터들을 물리치더라도 그것을 빌미로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퇴학당하도록 조치할 예정이었다.
즉, 머글 세계에까지 나타나 도무지 머글들을 공격하지 않던 디멘터들이 굳이 리틀 윈징의 프리뱃 4가에 찾아가 해리포터와 더들리를 공격한 것은 덜로레스 엄브릿지의 명령 때문이었다. 이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사악한 계획은 코닐리어스 퍼지 총리 조차도 몰랐다.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로서 덜로리스 엄브릿지
영국 마법부에서는 해리 포터와 알버스 덤블도어를 감시하기 위해 덜로레스 엄브릿지를 새로운 어둠의 마법방어술 교수로 임명하였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원래 학생이나 아이들을 좋아하지 않았고, 자신의 호그와트 마법학교 학창시절 누려보지 못했던 권한과 남에게 갑질하고 괴롭히는 희열을 누릴 개인적인 기회라고 생각하였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의 학기 첫 만찬에서의 연설에 끼어들어 방해를 하는가 하면, 학생들이 실질적인 어둠의 마법 방어술 관련 내용을 익히지 못하도록 오로지 기초 어둠의 마법방어술 이론 책을 줄줄 읽게만 하였다.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어둠의 마법 방어술 수업에서는 그저 교과서를 소리 내어 읽는 것 외엔 일체 수업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학생들은 질문 조차도 금지되었다. 점차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적응하면서 슬슬 해리포터를 비롯하여 학생들을 비정상적으로 통제하기 시작한다.
“나는 거짓말을 하지 않겠습니다” –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깃펜(피의 깃펜, 검은 깃펜)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검은 깃펜 또는 피의 깃펜이라고 불리는 어둠의 마법이 담긴 깃털 펜을 발명하였다.
이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깃펜은 잉크가 필요하지 않았고, 사용하는 대상자의 피를 잉크로 삼아 글씨를 썼다. 이 검은 깃펜은 지속적으로 대상자의 손등에 상처를 내어 그 상처에서 난 피로 글씨를 써 내려가면서 사용자의 손등을 또 회복하게 만들어 이 과정을 지속적으로 반복하도록 만들었다.
결국 이 검은 깃펜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손등에 영구적인 상처가 남아서 이 검은 깃펜은 피의 깃펜이라는 이명으로도 불렸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해리포터를 시작으로 이 검은 깃펜을 사용하여 일명 ‘깜지’라고 불리는 벌을 주는가 하면, 이 검은 깃펜으로 학생들이 반성문을 작성하여 육체적인 고통을 받도록 고문을 하였다.
해리 포터는 덜로리스 엄브릿지에게 질문을 한 벌로 “I must not tell lies” 즉 “나는 거짓말을 하지 않겠습니다” 또는 “나는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됩니다”라는 문장을 반복적으로 쓰면서 결국 해리포터의 손등에 “나는 거짓말을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영구적인 흉터가 남았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학생들에게 이러한 휴엍가 남을 때마다 매우 즐거워하는 가학적인 새디스트였으며, 학생들이 이러한 흉터를 안고 “교훈”을 얻길 바랬다.
미네르바 맥고나걸 교수는 이러한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가학적이고 비인간적인 처사에 항의를 하였으나, 오히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이를 빌미로 맥고나걸 교수의 항의를 왜곡하여 자신이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수석 장학사(하이 인퀴지터)가 되는데 악용하였다.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심문 친위대(인퀴지토리얼 스쿼드)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일명 심문 친위대 공고에 적극 참여한 학생들은 모두 슬리데린 기숙사 학생들이었다. 이들은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권한으로 그리핀도르, 레이번클로우, 허플퍼프 기숙사 가리지 않고 기숙사 점수를 깎을 권한이 주어졌고 실제로 이들은 이를 오남용 하였다.
이로 인해 그리핀도르 후플퍼프 레이번 클로우 기숙사생들 모두가 슬리데린 기숙사에 반감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 심문 친위대는 심지어 모든 학생들의 부엉이 올빼미 우편물들을 꺼내어 읽을 수 있는 검열을 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져 이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심문 친위대는 온갖 권한을 악용하였다.
호그와트 마법학교 수석 장학사로서의 덜로리스 엄브릿지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수석 장학사가 되면서 어둠의 마법 방어술 수업 뿐만 아니라 호그와트 마법학교 전체를 망가트리기 시작한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우선 수많은 말도 안 되는 교육 칙령을 발의하여 승인하면서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거의 군대처럼 만들었다. 이러한 교육 칙령들은 영국 마법부의 권위 아래에 승인되었음을 천명하며, 수많은 부도덕하고 부정한 규칙들이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교육령이란 명목아래에 내려졌다.
또한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모든 교수들의 수업에 개입을 하여 방해하며, 이를 ‘장학사 검증’이란 이 명목으로 부정하게 강제하였다.
덜로리스 엄브릿지 교수는 일부러 잘 진행하던 미네르바 맥고나걸 교수의 수업을 일부러 헛기침을 하는 등 중간 중간 끼어들어 방해를 하는가 하면, 세베루스 스네이프에게는 모욕감을 주는가 하면 필리우스 플리트윅 교수의 키를 재는 등의 부도덕한 행동을 하였다.
평소 조지와 프레드 위즐리 쌍둥이의 행실을 곱게 여기지 않던 교수들도 위즐리 쌍둥이가 덜로리스 엄브릿지에게 장난을 치고 행패를 부릴 때 오히려 교수들이 거들기도 하였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시빌 트릴로니 교수를 해고하고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쫒아 내고자 하였는데, 이 때에는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이 자신의 고유 권한을 강조하며 시빌 트릴로니가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학교령 안에 머물도록 조치하였다.
소설 속에서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은 켄타우로스 피렌체를 새로운 점성술 교수로 임명하여 덜로리스 엄브릿지 교수를 더욱 화나게 만들기도 하였다.
알버스 덤블도어의 해임과 새로운 호그와트 마법학교 교장 덜로리스 엄브릿지
영화에선 초챙에게 진실 물약 즉 베리타세럼을 퍼부어서, 소설 속에선 마리에타 에지콤의 배신으로 덜로리스 엄브릿지와 심문 친위대는 필요의 방에서 덤블도어의 군대를 발견한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이때 해리 포터를 붙잡았을 때 또 베리타 세럼을 요구하지만 세베루스 스네이프는 덜로리스 엄브릿지가 (멍청하게도) 몇 방울만 쓰면 되는 베리타 세럼을 전부 써버리는 바람에 재고가 없다고 반박하고 넘어갔다.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이 덤블도어의 군대를 발견한 이후부터 바로 알버스 덤블도어를 교장직에서 물러나기 위해 코닐리어스 퍼지 총리에게 보고를 하는데, 불사조 기사단원인 킹슬리 샤클볼트가 마리에타 에지콤의 기억을 조작하여 어느 정도 덤블도어의 군대 일원들을 보호받도록 조치하였다.
코닐리어스 퍼지와 킹슬리 샤클볼트 그리고 다른 오러 존 도리쉬는 영국 마법부에 대한 반역을 혐의로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을 체포할려고 하였다.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은 모든 죄를 자기가 뒤집어쓰고 불사조 폭스의 도움으로 탈출이 되는데, 코닐리어스 퍼지는 이 자리에서 돌로리스 엄브릿지를 신임 호그와트 마법학교 교장으로 임명한다.
덜로리스 엄브릿지에 대한 저항과 반항
폴터가이스트 피브스는 원래 호그와트 마법학교 학생들의 말은 절대 듣지 않았다.(영화에선 안 나옴 소설에서만 등장) 하지만 조지와 프레드 위즐리 쌍둥이의 덜로리스 엄브릿지에 대한 반항에 감탄한 피브스와 피브스 자체의 덜로리스 엄브릿지에 대한 증오로 이 셋은 협력을 하여 덜로리스 엄브릿지에게 테러를 가하기 시작한다.
조지와 프레드 위즐리 그리고 피브스를 싫어하던 호그와트 마법학교 교수들도 이들을 비밀리에 도와주곤 하였다.
프레드와 조지는 학교에 늪을 만드는가 하면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사무실을 니플러로 초토화시키기도 하고, 사상 최대 규모의 불꽃놀이를 일으켜 덜로리스 엄브릿를 혼란의 도가니로 몰아넣고 골탕 먹였다.
결국 프레드와 조지 위즐리는 위즐리네 장남감 가게를 창업하기 위해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그만 둔다. 이전에 해리 포터가 트라이 위저드 시합을 우승한 1,000 갈레온을 대출받아 이를 기본 자금으로 위즐리의 위저드 위즈(Weasley’s Wizard Wheezes)의 본격적인 창업에 나선다.
덜로리스 엄브릿지와 금지된 숲
해리포터는 시리우스 블랙에게 연락하기 위해 엄브릿지의 사무실에 있는 플루 가루 네트워크를 사용하고자 하였지만 덜로리스 엄브릿지와 심문 친위대에게 붙잡히고 만다.
세베루스 스네이프는 또 베리타 세럼이 없다고 핑계 대고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크루시아투스 저주로 해리를 고문하려는데, 허마이오니가 금지된 숲에 덤블도어의 비밀 무기가 있다고 거짓말을 하여 엄브릿지를 유인한다.
금지된 숲에서 덜로리스 엄브릿지가 항상 모욕하던 거인 그롭과 켄타우로스들에게 수모를 당하고, 켄타우로스들에게 납치된 덜로리스 엄브릿지는 결국 이후에 평소 켄타우로스들과 친분을 가졌던 켄타우로스들로부터 덜로리스 엄브릿지를 구출한다.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해임과 이후 일어난 일
영국 마법부에서 코닐리어스 퍼지 총리도 직접 볼드모트를 목격한 이후, 코닐리어스 퍼지는 실각하게 되고 덜로리스 엄브릿지 또한 호그와트 마법학교 교장직에서 해임된다.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교수 사무실이 덜로리스 엄브릿지를 거부하는 등 그녀는 공식 교장으로 인정을 받지 못하였다.
덜로리스 엄브릿지가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떠나면서 폴터가이스트 피브스는 미네르바 맥고나걸 교수의 지팡이를 빌려 맥고나걸 교수의 지팡이로 덜로리스 엄브릿지를 흠씬 두들겨 패서 참교육한다.
하지만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행패와 악행들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다시 마법부 총리 수석 비서실장으로서의 지위를 회복한다. 그녀는 실각한 코닐리어스 퍼지를 대신한 전직 오러 사무실의 실장 루퍼스 스크림저 마법부 총리의 밑에서 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