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 캐릭터와 배우 - 루이스 도지슨, 케일라 와츠, 레인 델라쿠르, 램지 콜, 소요나 산토스
본문 바로가기

Media - Movies & Books & Music etc/쥬라기 공원 & 쥬라기 월드 시리즈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 캐릭터와 배우 - 루이스 도지슨, 케일라 와츠, 레인 델라쿠르, 램지 콜, 소요나 산토스

300x250

루이스 도지슨 캠벨 스콧 (Campbell Scott)

루이스 도지슨 박사는 첫번째 쥬라기 공원 영화에서 데니스 네드리(다른 배우이다.)에게 접근을 한 산업 스파이로 최초 등장하였다.

루이스 도지슨은 데니스 네드리에게 면도 크림통 모양으로 개조하여 72시간 동안 공룡 배아들을 보관 할 수 있었던 냉동 보관통을 주고, 데니스 네드리의 밥값까지 코스타리카의 산호세에서 계산한다. 이후 데니스 네드리가 딜로포사우루스에게 죽으면서 접선은 못하지만 루이스 도지슨 박사는 인젠의 라이벌 바이오신 제네틱스에 입사를 하게 된다.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의 시점에서 루이스 도지슨 박사는 바이오신의 CEO자리까지 올라가게 되며, 록우드 저택 사태 이후의 공룡들에 대한 모든 사업권에 대한 전권을 부여 받는다.

 

 

루이스 도지슨은 헨리 우 박사를 고용하여 헥사포드 동맹(Hexapod Allies)라는 이름의 고대 메뚜기 유전자로 개량한 메뚜기를 바이오신에서 만들지 않은 농작물 씨앗 종자에 가뭄, 병충해나 서리에 강한 유전자를 부여하는 프로젝트를 연구하게 만든다.

하지만 이 변종 메뚜기들은 통제에 벗어나고, 본래 의도대로 행동하지 않고, 오히려 바이오신에서 생산하지 않은 농작물들만 섭취하는 이상 증세로 세계에 기근을 몰고올 위기를 맞는다.

헨리 우 박사는 이 헥사포드 동맹 프로젝트의 변종 메뚜기들을 올바르게 고치기 위하여 메이시 록우드와 벨로시랩터 블루의 새끼 베타를 요구한다. 루이스 도지슨은 평소 불법으로 거래하던 소오나 산토스를 통하여 메이시 록우드와 베타를 바이오신 본부로 운송하게 되고, 메뚜기 사태에 대해 조사하던 엘리 새틀러 박사와 앨런 그랜트 박사는 바이오신에서 근무하던 이안 말콤 박사의 도움을 받아 바이오신 본부로 온다.

 

 

루이스 도지슨은 이들을 경계하고 후에 바이오신 본부에 침투하여 메이시 록우드를 구하려던 오웬과 클레어마저도 식별하고 ADS를 꺼서 케찰코아틀루스의 비행기 공격을 유도하고, 하이퍼루프 캡슐 열차의 운행도 멈춰서 고대변종 메뚜기 샘플을 탈취한 엘리 새틀러 박사와 앨런 그랜트 박사를 막고자 한다. 하지만 결국 루이스 도지슨의 모든 계략은 실패한다.

이후 루이스 도지슨은 헥사포드 동맹에 대한 모든 자료를 삭제하고, 메뚜기들도 방화하여 없애고자 하였으나 불붙은 변종 메뚜기들이 환풍구로 탈출하여 바이오신 공룡보호구역이 전체가 산불에 휩싸인다.

 

 

루이스 도지슨은 자신이 들고 있던 데니스 네드리에게 주었던 면도크림 통을 보며 재기를 하리라 다짐을 한다. 루이스 도지슨은 만타 코프라는 이름의 회사와 협업을 하며 이슬라 누블라 섬을 방문하여 데니스 네드리가 끝끝내 전달하지 못하였던 면도 크림 통을 발견한다.

(만타코프의 컴퓨터칩 기술에서 루이스 도지슨은 바이오신 공룡 보호구역의 뇌제어 컴퓨터칩을 고안한다.) 이때 홍보 담당 램지 콜은 루이스 도지슨에게 자신이 내부고발자임을 밝히는데, 루이스 도지슨은 자신과 비슷하다고 느꼈던 램지 콜에게 씁쓸함을 느끼고 하이퍼루프 열차를 타고 바이오신 본부를 탈출하고자 한다.

 

 

하지만 클레어와 엘리 새틀러 박사가 ADS 시스템을 작동시키기 위해 전력 시스템을 초기화하면서 루이스 도지슨이 타고 있던 열차가 하필 딜로포사우루스들의 영역 근처에서 멈춘다.

루이스 도지슨은 결국 데니스 네드리처럼 딜로포사우루스들에게 사망하고 만다. 쥬라기 공원 1편에서 루이스 도지슨은 카메론 토르라는 배우가 맡았으나 아동성범죄 혐의로 수감된다.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에서는 캠벨 스콧이 루이스 도지슨 역을 맡아 연기한다. 캠벨 스콧은 배우이자 제작자로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에 기여하였다.

캠 스콧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 리처드 파커 역을 맡았으며, 하우스 오브 카드 드라마에서 마크 어셔를 연기한다.

 

 

램지 콜 마마두 아티(Mamoudou Athie)

램지 콜은 언론 홍보 담당을 맡은 흑인으로 바이오신에서 근무하였으며, 동시에 바이오신의 끔찍한 실험과 프로젝트들에 대해서 내부 고발을 한 내부고발인이다.

램지 콜은 이안 말콤 박사에게 변종 메뚜기들을 다루는 헥사포드 동맹이라는 프로젝트에 대해서 귀띔을 해주고, 이안 말콤 박사가 앨런 그랜트와 엘리 새틀러 박사를 초대하게 만든다.

 

 

또한 램지 콜은 일부러 앨런 그랜트와 엘리 새틀러가 바이오신 연구소에서 변종 메뚜기 샘플을 탈취하도록 시간을 주고, 열차가 멈춰 동굴을 탐험하다 마주친 디메트로돈의 공격으로부터 지하 갱도에서 그랜트, 새틀러 박사와 메이시 록우드를 구출한다.

램지 콜은 또한 ADS 를 다시 활성화 시키기 위해 전기 시스템을 초기화하는 방법들을 설명 해준다. 일행들은 ADS를 켜야만 공중을 나는 익룡들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어서 탈출을 하기 위해서 ADS 시스템을 활성화하는데 전력을 다한다.

 

 

램지 콜은 미국 의회에서 대규모 변종 메뚜기 발생 사태와 기근 그리고 바이오신 사고에 대해 증언하기 위해 미국 의회에 출석을 한다.

마마두 아티는 연극 배우 출신으로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에서 램지 콜을 연기한다. 마마두 아티는 블랙박스에서 놀란 라이트 역을 맡았으며, 엘리멘탈에서 웨이드 리플의 목소리를 연기하고, 티비 드라마 소리 포유어 로스에서 매트그리어 역할과 아카이브 81에서 댄 터너 역할을 맡아 연기한다.

 

 

케일라 와츠 드완다 와이즈(DeWanda Wise)

케일라 와츠는 전직 미국 공군 파일럿으로 전역을 한 뒤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서 불법 공룡 항공 운송을 하였다. 소요나 손토스는 케일라 와츠의 고객 중 한 명이었는데, 케일라 와츠는 벨로시랩터 블루는 운송하였지만 공룡이 아닌 메이시 록우드도 운송할 것이라는 소식에 언짢아 하게 된다.

케일라 와츠는 불법 공룡 암시장에서 레너드라는 리스토사우루스를 팔았고, 한 상인이 이를 불법 공룡 싸움에 사용한다.

케일라 와츠는 오웬과 클레어에게 바이오신 본부로 향하는 비행편을 제공하고, 이를 바이오신 본부에서 눈치 채는 바람에 루이스 도지슨이 ADS(공중 고도 제한시스템)을 꺼버리고 케일라의 비행기는 케찰코아틀루스에게 공격을 받는다.

 

 

이로 인해 비행기가 추락을 하면서 케일라와 오웬은 기가노토사우루스와 티라노사우루스의 싸움을 보게 되고, 파이로랩터와 마주하게 되고 클레어는 테리지노사우루스와 마주하게 되고 딜로포사우루스에게 공격 받을 위기에 케일라와 오웬이 합류하며 구해진다.

엘리 새틀러와 클레어가 전력시스템을 초기화하여 ADS가 다시 켜지자 케일라 와츠는 비행편을 구하여 모든 일행들을 바이오신 본부에서 탈출 시키는데 성공한다. 케일라 와츠는 한국 전쟁에도 사용 된 페어차일드 C-119 플라잉 박스카라고 불리는 군용 화물기를 몰았고, 케찰코아틀루스에게 파괴 된 뒤 새로 하나를 구매한다.

 


드완다 와이즈는 케일라 와츠의 역할을 연기하였으며, 드완다 와이즈는 마고 혼슨으로 위크앤드에서 연기하였으며, 파더후드에서 리지 역을 샷 파이어드에서 샤미카 캐벨 역을 맡았으며, TV 드라마 리메이크 쉬즈 갓아 해브잇에서 놀라 대링 역할을 맡아 연기하였다.

 

 

레인 델라쿠트 스콧 헤이즈(Scott Haze)

레인 델라쿠트 또는 레인 들라쿠르는 공룡들을 불법으로 사냥하고 무역하던 밀렵꾼으로 소요나 산토스와 같은 이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었다. 레인 들라쿠르는 CIA에서도 수배를 하고 있었으며, 미국 정부 기관 관계자를 사칭하는 범죄 행위 등을 저질렀다.

레인 들라쿠르는 메이시 록우드와 새끼 벨로시랩터 베타를 납치한 장본인이다. 몰타의 앰버 클레이브 야시장 공룡 암시장에서 레인 들라쿠르는 체포 되지 않기 위해 공룡들을 풀어주어 난장판을 만든다. 하지만 레인 들라쿠르 본인 또한 새끼 카르노타우루스와 리스토사우루스에게 양팔이 물려 버리고 결국 바리오닉스 한 마리에게 살해가 되어버린다.

 

'

스콧 헤이즈가 레인 델라쿠트 역할을 맡아 연기하였으며, 스콧 헤이즈는 (차일드 오브 갓)신의 아이에서 레스터 발라드 역할을 맡고, 베놈에서 롤란드 트리스 역할을, 호라이즌:아메리칸 사가에서 엘리아스 재니 역할을 맡아 연기한다.

 

 

소요나 산토스 디첸 라크맨(Dichen Lachman)

소요나 산토스는 다이노소어 트래피킹 링이라고 불리는 불법 공룡 거래 조직의 수장으로 주로 몰타에서 불법 공룡 거래를 하였으며, 바이오신 제네틱스의 회장 루이스 도지슨에게도 의뢰를 받던 거물이었다.

소요나 산토스의 사업은 불법 공룡 거래뿐만 아니라 공룡들을 무기화하는 프로젝트 등에도 손을 댄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소요나 산토스가 인도미누스 렉스와 인도랩터에 대해 알고 아트로시랩터들을 무기화한 것에서 증명되었다.

소요나 산토스는 공룡들의 충성심은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길러지는 것이라고 이 혼종 공룡들에 대한 프로젝트를 간접적으로 비판한다.

 

 

소요나 산토스의 중계로 메이시 록우드와 새끼 벨로시랩터 베타가 바이오신으로 운송이 된다. 소요나 산토스의 불법 공룡 거래 현장을 덮친 베리 셈벤의 프랑스 정보부 요원들은 소요나 산토스가 풀어 놓은 아트로시 랩터 타이거, 판테라, 레드와 고스트에게 습격을 받고, 체포 현장은 난장판이 되어 버린다.

소요나 산토스는 메이시 록우드를 구하려는 오웬과 클레어도 알아보고 루이스 도지슨의 요청으로 이들 또한 없애기 위해 이들을 레이저로 표시하여 아트로시랩터들이 오웬과 클레어를 추적하게 만든다.

 

 

다첸 라크맨 배우가 쥬라기월드 도미니언의 0소요나 산토스를 연기하는데 다첸 라크맨은 라야와 마지막 용에서 아티타야 장군의 목소리를 연기하고,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에서 코리안 역할을 맡았으며, 드라마 동물의 왕국에서 프랭키를 연기하고 드라마 에이전트 오브 쉴드에서 자잉 역할을 연기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