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밀다 베인(Romilda Vane) - 사랑의 묘약이 담긴 초콜릿 보낸 마녀
로밀다 베인은 그리핀도르 기숙사 학생으로 해리포터가 선택된 사람이라는 믿음에 그 명성에 짝사랑하던 마녀다. 로밀다 베인은 해리포터와 가까워지기 위해 퀴디치 팀에도 지원을 하지만 대차게 말아먹고 만다.
로밀다 베인은 위즐리 쌍둥이네 장난감 가게에서 사랑의 묘약을 구입한 이후 초콜릿에 넣고 해리포터와 론의 방에 놔둔다.
해리포터는 녹턴 앨리에서 보긴 앤 버크스에서 드레이코 말포이를 목격한 이후부터 드레이코 말포이가 어떤 계략을 꾸미고 있다고 생각하여 머로더즈의 지도로 끊임없이 드레이코 말포이의 행적에만 집중하였다.
그때 론 위즐리가 해리에게 줄 예정이던 로밀다 베인의 초콜릿을 먹고 사랑의 묘약으로 인한 효과로 로밀다 베인에게 심취해버린다.
해리포터는 이에 론을 호러스 슬러그혼 교수의 사무실로 데려가 사랑의 묘약에 대한 해독을 하고자 한다. 이후 로밀다 베인은 해리포터와 지니 위즐리가 사귄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지니 위즐리에게 질문 폭격을 하기도 한다.
용의 피
호러스 슬러그혼 교수는 죽음을 먹는 자들이 자꾸 자기를 스카웃 시도를 하여 장기 여행을 간 머글들의 집을 찾아 이리저리 옮기며 피해 다니고 있었다.
해리 포터와 알버스 덤블도어가 버블레이 배블턴 마을에 찾아왔을 때에도 호러스 슬러그혼은 용의피로 천장를 칠하고 난장판이 된 집에 아무도 없는 척하였지만 알버스 덤블도어는 용의 피의 쓰임새 12가지를 새로 개발한 학구적 업적을 이루면서 용의 피에 대해 잘 알기에 호러스 슬러그혼의 속임수를 알아 차린다.
용의 피는 여러가지 쓰임새가 있었는데 특히나 보름달이 뜰 때 늑대인간들이 늑대로 변신하여도 제정신을 유지할 수 있는 울프스베인 물약의 주재료 중 하나이기도 하였다.
갤러티 메리쏘트 교수 (Professor Galatea Merrythought)
갤러티 메리쏘트 교수는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전직 어둠의 마법 방어술교수로이다. 호러스 슬러그혼 교수는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의 복직 제안에 월급 인상과 갤러티 메리쏘트 교수의 사무실을 달라고 요구하였다.
갤러티 메리쏘트 교수는 훗날 볼드모트가 될 옴 마볼로 리들을 가르치기도 하였도 호러스 슬러그혼 교수가 1차 은퇴하기 이전 그리고 알버스 덤블도어가 교장이기 전에 같이 근무하였다.
볼드모트는 은퇴하는 갤러티 메리쏘트 교수의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직을 탐냈고, 당시 호그와트 마법학교 교장 아만도 디펫에게 너무 어리다는 이유로 거절당하고, 후엔 알버스 덤블도어 교장의 거절로 결국 볼드모트 즉 톰 마볼로 리들은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가 되지 못한다.
톰 마볼로 리들 즉 볼드모트는 교편을 잡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자신을 위한 군대를 양성할 목적으로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가 되고 싶어 하였다. 볼드모트는 앙심을 품고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 자리에 강력한 저주를 걸어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 자리에 앉은 사람이 오직 1년만 재직하게 되었다.
라벤더 브라운 (Lavendar Brown) - 론 위즐리의 첫 여자친구
라벤더 브라운은 그리핀도르 기숙사 소곡 마녀로 덤블도어의 군대 초기 구성원 중 한 명이기도 하였다. 라벤더 브라운은 파바티 파틸 그리고 허마이오니 그레인저와 룸메이트였는데 파바티 파틸은 두 명 모두와 친했던 반면 라벤더 브라운과 허마이오니 그레인저는 사이가 그닥 좋지 못하였다.
라벤더 브라운에 대해서는 유독 점성술 수업의 시빌 트릴로니 교수의 예측이 좋아서 라벤더 브라운은 점성술에 관심이 많았다.
라벤더 브라운은 론 위즐리를 짝사랑하였고, 퀴디치 경기 승리를 틈타 론 위즐리와 사귀기 시작한다. 허마이오니 그레인저는 론 위즐리를 슬러그혼 교수의 민달팽이 클럽(슬러그 클럽) 크리스마스 파티의 파트너로 생각하고 있다가 라벤더 브라운과 론 위즐리가 사귄다는 소식에 매우 기분이 안 좋았다.
이는 율 무도회(트라이위저드 시합 크리스마스 무도회) 때 론 위즐리가 허마이오니 그레인저를 그저 백업으로 생각하여 허마이오니 그레인저가 빅터 크럼과 크리스마스 무도회에 가게 된 이후로 두번째로 론이 허마이오니에게 큰 상처를 준 사건이었다.
하지만 라벤더 브라운은 허마이오니 그레인저와 론 위즐리의 “우정” 에 대한 질투심을 결국 이기지 못하고, 론 위즐리와 라벤더 브라운의 2개월의 연애는 막을 내린다.
코맥 맥클라건 (Cormac McLaggen) - 허마이오니 그레인저를 쫓던 남학생
코맥 맥클래건은 그리핀도르 기숙사 소속의 마법사로 가족 일원들이 영국 마법부의 고위층들이 많아 호러스 슬러그혼이 눈여겨본 마법사다.
코맥 맥클래건의 삼촌 타이베리우스 맥클래건은 새롭게 마법부 총리로 부임한 전직 오러 사무실장 루퍼스 스크림저와 친분이 두터웠다. 코맥 맥클래건은 제법 실력 있는 파수꾼이었으나, 그리핀도르 기숙사 퀴디치팀 주장이기도 한 올리버우드가 졸업하기 전까지 퀴디치 팀에 들지 못하였다.
드디어 코맥 맥클래건은 퀴디치 팀에 들지만 론 위즐리와 경쟁을 하였다. 하지만 코맥 맥클래건의 이기적이고 자만심이 많은 성격으로 인하여 한 눈 팔고 그리핀도르 기숙사 퀴디치팀의 전술에 간섭만 엄청 하다가 해리포터의 머리에 블러즈를 날리는 대형 실수를 한다.
이 코맥 맥클라건의 실수로 후플푸프 기숙사 팀에게 퀴디치 시합을 졌고, 팀의 분위기 저해나 시키고 제 역할을 못하는 코맥 맥클래건은 퀴디치 팀에서 제명되고 론 위즐리가 주전 파수꾼이 된다.
코맥 맥클래건은 계속 허마이오니 그레인저를 쫓아 다니지만 허마이오니는 코맥 맥클래건을 계속 피한다.
위즐리네 장난감 가게 – 위즐리의 위저드 위즈 - Weasleys' Wizard Wheezes
몰리 위즐리는 제발 프레드와 조지 위즐리 쌍둥이가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무사히 졸업하고 안정적인 직업을 갖기를 바랬으나, 프레드와 조지는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자퇴하였다. 하지만 멋지게도 프레드와 조지 위즐리는 무려 다이애건 앨리에 위즐리의 위저드 위즈라는 위즐리네 장난감 가게를 창립한다.
그들은 집에서 장난감을 부엉이/올빼미 배송으로 시작하여 마침내 다이애건 앨리에 사업장을 차리는 수준까지 이르렀다.
조지와 프레드 위즐리 쌍둥이는 본격적으로 사업을 위해 해리포터와 불의 잔 시점에서부터 발악하고 있었다. 위즐리 쌍둥이는 루도빅 배그맨과 퀴디치 월드컵 결과로 도박을 하는 것부터 트라이 위저드 시합에서도 도박판을 벌여 사업 자금을 마련하고 있었다.
결국 해리포터가 트라이 위저드 시합을 우승하면서 받은 1,000 갈레온의 사업 자금을 대출받아서 조지와 프레드 위즐리 쌍둥이는 위즐리의 위저드 위즈 장난감 가게를 차리는데 사용하였다.
해리 포터는 이미 머로더즈의 지도를 조지와 프레드 위즐리 쌍둥이에게 받아왔고, 1,000 갈레온의 상금이 세드릭 디고리의 죽음을 자꾸 연상시켜 오히려 1,000 갈레온을 빌려주곤 홀가분하였다. 위즐리 쌍둥이는 덜로리스 엄브릿지의 횡포에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자퇴하고 사업에 집중하기로 결심한다.
이들은 휴대용 늪을 만드는 장난감부터 대형 불꽃 놀이로 덜로리스 엄브릿지에게 큰 엿을 선사한 뒤 폴터가이스트 피브스의 경례까지 받으며 멋지게 자퇴를 한다.
프레드와 조지 위즐리 쌍둥이의 장난감 가게는 사랑의 묘약부터 여드름을 만드는 약 그리고 다양한 마법 장난감들을 팔았다. 프레드와 조지 위즐리는 장난감 사업 자금을 위한 자금을 대출해주었던 해리포터에게는 그 어떤 물건도 무료로 가져 갈 수 있도록 특권을 주었다.
위즐리 쌍둥이의 사업은 너무 성공적인 나머지 호그스미드의 또 다른 마법 장난감 대표 격인 가게인 존코의 장난감 가게를 합병하고자 하였으나 볼드모트의 귀환으로 인해 호그스미드의 보안 강화의 이유로 실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