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우즈 제로 시리즈] – 얘들은 왜? 크로우즈 제로 시리즈에 대한 뒷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Media/Movie

[크로우즈 제로 시리즈] – 얘들은 왜? 크로우즈 제로 시리즈에 대한 뒷이야기

300x250
300x250

영화 크로우즈 제로시리즈는 일명 '까마귀들의 학교' 스즈란 고등학교에 주인공 타키야 겐지가 스즈란 고등학교의 ''이 되기 위해 GPS(Genji Perfect Seiha, 겐지의 완벽한 지배 / Seiha는 지배를 의미한다.)라는 집단을 만들어 스즈란 고등학교의 짱이 되는 1편과 스즈란 고등학교의 오랜 원수 호센 학원과의 결전을 그린 2편으로 이루어진 중2병의 정점이자 학원 폭력물의 상징과도 같은 시리즈이다.

 

  영화 크로우즈 제로 시리즈는 타카하시 히로시의 (Hiroshi Takahashi, 橋ヒロシ)의 만화 크로우즈(Crows)의 프리퀄로 만화에 정식으로 연재가 되지 않은 이야기였다. 하지만 크로우즈 제로 시리즈는 일본 특유의 개성과 감성이 있으면서도 학원 폭력물영화의 정점으로 평가되며 인기를 끌면서 추후에 외전으로도 연재되고, 정식으로 만화 크로우즈(Crows) 및 크로우즈의 후속작 워스트의 세계관에도 정식으로 편입되고 TV 시리즈인 하이 앤 로우(High and Low)로도 세계관이 이어지고 있다.

 

크로우즈 만화에 정식으로 구상이 되지 않았던 프리퀄이다 보니 만화 원작의 내용을 알지 못하면 영화 내용상 흐름에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집중이 되지 인물들이 여럿 있다. 이들은 영화 내에서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지만 영화와 만화의 연결 고리가 되는 인물들이기에 이들에 대해 알면 도움이 될 것이다.

 

 

본래 만화 크로우즈 시리즈는 주인공인 보우야 하루미치(坊屋 春道)가 고등학교 2학년 때 스즈란 고등학교에 전학을 온 이후 3년간의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으로, 크로우즈 제로는 보우야 하루미치가 전학을 오기 1년 전의 스즈란 고등학교에 대한 이야기이다.

 

보우야 하루미치 

 

  크로우즈 제로 영화 시리즈에 출연하면서도 원작 만화에서도 활약하는 주요 인물들로는 반도 히데토(크로우즈 제로1의 무장전선의 스즈란 고등학교 분파의 대장), 비토 타츠야(크로우즈 제로 2에서 사망한 호센 학원의 수장이자 호센학원과 스즈란 고등학교의 불씨가 된 비토 마키오의 동생), 에비츠카 중학교 3인방 키리시마 히로미, 혼죠 토시아키, 스기하라 마코토(크로우즈 제로 1편과 2편 모두 출연하지만, 각 편의 클라이맥스인 세리자와 타마오-타키야겐지의 싸움이나 스즈란 고등학교-호센학원의 싸움에 참여하지 않는데 큰 비중을 가진 3인방)이나 린다만(크로우즈 제로 시리즈 모두에서 스즈란 고등학교의 정점에 관심 없는 작중 최강자)이 있다.

 

  크로우즈 원작 만화는 통칭 중학교 3인방인 에비츠카 중학교 3인방은 영화 크로우즈 제로 상에서 1학년을 제패 하지만 정작 가장 큰 GPS와 세리자와 군단의 싸움에는 방관자로 나오거나 영화 2편에서는 타키야 겐지의 GPS 밑에서 싸움을 하고 싶지 않다고 하는 등 큰 역할을 하지 않는다. 하지만 만화 크로우즈에서는 이 3인방의 내레이션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3인방은 추후 원작 만화의 주인공 보우야 하루미치와 함께 세력을 이루어 보우야 일가를 이루어 만화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그렇다 보니 크로우즈 제로의 가장 큰 클라이맥스 및 싸움에는 등장을 하지 않지만, 출연 비중이 높게 나온다. 키리시마 히로미(영화상에서는 3인방의 대장격으로 나오는 듯한 인물), 혼죠 토시아키(마스크가 인상적인 인물), 스기하라 마코토(양갈래 머리의 인물)이다. 영화에서는 GPS의 수장 타키야 겐지의 오른팔과 같은 이자키 슌과 같은 출신으로 동경하는 듯한 모습을 나온다

 

 

의외로 양갈래 머리의 스기하라 마코토가 가장 전투력이 높은 것으로 추정된다. 나중에 크로우즈 제로가 만화로 외전으로도 발매되며, 스기하라 마코토가 타키야 겐지와 싸우는 장면 등도 추가되었다.

 

 

크로우즈의 원작 만화에서무장전선이라는 단체는 폭주족 단체로, 원작 만화 팬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많은 집단이다. 인터넷 상에서도 무장전선의 해골 점퍼가 현재까지도 판매될 만큼 인기가 많은 크로우즈 만화 시리즈의 인기가 높은 집단이다. 무장전선은 비교적 소규모 단체의 헤드와 그 산하의 사천왕을 주축으로 활동하는 폭주족이다.

  무장전선의 상징은 해골이 그려진 점퍼인데, 크로우즈 제로 1편에서 반도 히데토의 무리가 해골이 그려지지 않은 점퍼를 입은 것을 근거로 타키야 겐지와 그의 무리들은 루카의 납치가 무장전선의 짓이 아님을 간파하게 된다.

 

  크로우즈 제로 1편의 무장전선의반도 히데토는 무장전선의 헤드(대장) 밑의 4천왕 중 한 명이었으며, 2대 헤드인 스가타 카즈시와 매우 절친한 사이였지만 2대 헤드인 스가타 카즈시가 의문의 사고로 사망한 이후 무장전선의 3대 헤드인 쿠노 히데오미가 부임을 하면서 반도 히데토는 무장전선의 헤드자리를 노리기 위하여 스즈란 고등학교에 2학년으로 전학을 오게 된다

  반도 히데토는 2대 헤드인 스가타 카즈시를 매우 존경하고 잘 따랐기에, 의문의 사망과 3대 헤드에 대항하여 무장전선이라는 단체를 치고자 스즈란 고등학교에서 힘을 키우고자 한 것이다. 일종의 보이콧의 의미로 반도 히데토의 무리는 해골을 점퍼에서 지웠는데, 이는 루카의 납치가 오해였음을 보여주는 장치로도 사용 되었다.

 

  크로우즈 제로 1편에서 뜬금없이 무장전선이라는 단체와 세리자와 군단의 토카지 유지 가 세력을 빌려주는 거래가 오갈 수 있었던 것은 이러한 배경이 있었다. 원작 만화에서는 중학교 3인방을 굴복시키고자 끊임없이 싸움을 걸지만 크로우즈의 주인공인 보우야한테 지고 만다. (훗날 반도 히데토는 중학교 3인방의 키리시마 히로미와 밴드를 이룬다.)

  영화에서는 의리를 상당히 중요시하고, 타키야 겐지가 마키세를 대신하여 귀를 내주고자 한 행동을 매우 높이 사서 세리자와군단과의 싸움에 힘도 보태는 마초, 남자의 상징으로 등장하였으나 만화 원작에서는 제법 비열함의 아이콘으로 그려졌다. 만화에서는 에비츠카 중학교 3인방을 굴복시키고자 갖은 수를 썼으나, 주인공 보우야 하루미치에게 지고 난 이후, 무장전선을 차지하고자 하는 일도 흐지부지 된다.

 

 

  린다만은 크로우즈의 원작 만화의 주인공 보우야 하루미치도 1:1로 이기지 못한 만화나 영화 상의 작중 최강자이다. 엄밀히 말하면 그래서 타키야 겐지나 보우야 하루미치 모두 스즈란 고등학교를 완벽하게 제패하지는 못한 격이다. 만화상의 주인공 보우야도 린다만을 결국 이기지 못하는 작중 최강자 중 한명으로 만화 설정상으로도 린다만은 스즈란 고등학교의 제패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여담으로 만화 상의 주인공인 보우야도 스즈란 고등학교나 지역 제패에 대한 큰 욕심은 없었으나 작중 주인공으로서 활약을 한다. 영화 크로우즈 제로 2의 사건의 발단이 되는 호센학원의 비토 마키오와도 인연이 있었는데, 비토 마키오는 영화에서는 달리 만화에서 린다만과 일종의 외로운 늑대였기에 린다만과 서로 공감대가 있었다고 한다.

 

  영화 크로우즈 제로 시리즈의 인기로 인해 외전 형식으로 크로우즈 제로의 만화 연재본은 영화와는 약간의 차이도 존재한다. 만화에서의 호센 학원의 간부들은 각자의 개성이나 이야기가 더 드러난다. 만화에 호센 학원들의 간부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몇몇 이들은 영화에서 이들의 이야기가 많이 나나오 못한 것이 못내 아쉽다고 평을 하였다.

  영화 상에서 호센 학원은 일관되게 단결 된 모습이었으나, 만화 상에서는 사실 호센 학원의 수장 나루미 타이가가 직접 비토 마키오의 죽음 이후 모래알 처럼 흩어진 호센 학원의 간부들을 직접 주먹으로 모두 다스린 것으로 나온다.

 

 

호센 학원은 간부가 되지 못 하면 머리를 밀어야 하는 학교로 영화 상 등장한 호센 학원의 수장 나루미 타이가 밑에는 마토바 토시, 시자야마 하야토, 쿠마키리 리키야와 우루시바라 료가 주요 싸움에 등장하는 간부로 나온다.

 

쿠마키리 리키야는 만화 외전에서 여자를 좋아하고, 카사노바 기질을 가진 인물로 오로지 여자를 쫓기 위하여 자신의 스타일과 개성을 지킬 수 있는 간부가 된 인물이다.

쿠마키리 리키야

 

시바야마 하야토는 만화 상에서는 미스터 헤라클레스로 불리며, 몸 짱으로서의 활약이 돋보이는 인물인데, 어찌 영화에서는 약간 말랐다는 인상을 주는 인물이다.

 

시바야마 하야토

 

우루시바라 료는 나루미 타이가를 무척 따르는 인물로, 나루미 타이가가 호센 학원을 떠난 이후, 자퇴를 해버리기까지 한다. 만화에서는 호센 학원-스즈란 고등학교의 결전을 이루기 이전 세리자와 타마오와 싸움을 하다가 중단 한 적이 있었으며, 영화와 만화에서 모두 세리자와 군단의 츠츠모토 쇼지(레게 머리의 유도부 2 학년)를 입원 시킨 일로 세리자와 타마오와의 악연이 돋보인 인물이다.

 

우루시바라 료

 마토바 토시는 영화에서도 그릴즈가 돋보이는 인물로, 실질적인 호센 학원의 2인자이다. 추후에 설정되어 만들어진 만화 외전에서도 나루미 타이가가 호센 학원을 무력으로 결집하면서 제일 고생을 했던 인물이기도 하다.

 

 마토바 토시

 

이외에도 영화에서는 형 비토 마키오의 죽음을 초월한 비토 타츠야가 만화 외전에서는 형의 복수를이갈고 있었던 점이나, 스즈란 고등학교의 미카미 형제와 대립하는 호센학원의 쌍둥이 등 영화와는 꽤나 다른 부분이 있어 즐길 수 있는 부분이 많기에 관심이 있다면 만화를 보는 것 또한 추천한다.  

 

 

  ‘스즈란 고등학교이 꼴통 학교의 대명사로도 통하는 만큼, 크로우즈 제로 시리즈는 학원 폭력물 영화로서 한 획을 그은 시리즈이다. 크로우즈 제로 시리즈는 많은 영화와 시리즈들에게 영향을 주었으며, 그 명맥은 일본에서 인기리에 상영되고 있는 하이앤로우 시리즈에도 이어지고 있다.

  일본의 대 스타가 되는 타케야 겐지역의 오구리 슌, 세리자와 타마오 역의 야마다 타카유키와 무명으로 출연하였지만 대스타가 되는 우루시바라 료역의 아야노 고가 날개를 더욱 펼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일본 특유의 여러 개성을 가진 등장인물들과 중2병 감성의 남성미가 넘치는 영화로서도 안 본 남자는 있더라도 한번만 본 남자는 없는 매력이 있는 시리즈라고 생각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