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Movie

[쥬라기 공원 3] – 캐릭터와 배우, 빌리 브래넌, 폴커비, 아만다 커비, 에릭 커비

반응형

빌리 브래넌알레산드로 안틴 니볼라 Alessandro Antine Nivola

빌리 브래넌은 고생물학을 전공한 조교수로 앨런 그랜트와 함께 쥬라기 공원 III 시점에서 같이 몬태나 주에서 공룡 화석을 연구하고 있었다. 앨런 그랜트 박사는 비행기 안에서만 있는다는 조건으로 커비 부부가 평생 연구비를 지원한다는 제안에 공룡 섬의 투어 가이드직을 수락한다.

앨런 그랜트는 이미 공룡들에 질린 관계로 홀로 낯선 이들과 있기 싫어서 빌리 브래넌 박사 또한 같이 초대한다. 하지만 알고 보니 커비 부부는 연구비를 지원할 재정적 여력도 안 되었고 심지어 비행기를 인젠의 B사이트 즉 이슬라 소르나 섬에 착륙시켜 진짜 목적인 아들 에릭 커비를 찾아 나선다.

 

 

앨런 그랜트 박사는 이슬라 누블라에만 가본데다가 커비 부부는 모든 약속을 어겨서 또 다시 공룡들로부터의 생존기가 시작된다. 빌리 브래넌은 우연히 발견한 벨로시랩터의 둥지에서 벨로시랩터 알을 여러개 훔쳐 자신의 행운의 가방에 숨긴다. 이것 때문에 벨로시랩터들은 앨런 그랜트 박사 일행을 추격하기 시작한다.

빌리 브래넌은 자신들의 연구비를 충당할 수 있는 현실적인 유일한 방법이 벨로시랩터들의 알을 파는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자백하여 앨런 그랜트 박사에게 타박을 받는다.

일행을 위험에 빠뜨렸단 죄책감에 새장에서 빌리는 챙긴 파라세일을 타고 에릭 커비를 구하며 자신을 희생하여 프테라노돈들을 따돌려 일행들이 새장에서 탈출하게 돕는다.

 


다행히도 강을 따라 표류하던 빌리를 미국 해군과 해병대원들이 발견하여 구출한다. 알레산드로 안틴 니볼라는 쥬라기 공원 3에서 빌리 브래는 역을 연기한다.

알레산드로 니볼라는 영화 암스테르담에서 힐츠 탐정 역을 맡았으며 골! 영화 시리즈에서 개빈 해리스를 연기한다. 또한 알레산드로 니볼라는 크레이븐 더 헌터 영화에서 라이노 즉 알렉세이 시스테비치 역할도 연기한다.

 

 

폴 커비 - 윌리엄 H. 메이시  William H. Macy

폴 커비는 돈 많은 사업가로 위장을 했지만 실상은 오클라호마에서 커비 페인트와 타일이라는 작은 사업장을 운영하는 남자로, 아만다 커비와 이혼을 하였지만 이슬라 소르나 섬에 실종된 아들 에릭 커비를 찾기 위해 아만다와 합심하여 앨런 그랜트 박사를 속인다.

커비 부부는 자신들이 나일강, K2 , 갈라파고스 섬에도 방문을 하고, 달로 향하는 첫 상업 투어도 당첨 되었다고 거짓말을 하며 자신들이 앨런 그랜트 박사의 연구비를 평생 대주고 비행기 공중에만 있을 것이니 이이들은 공룡 투어 가이드를 앨런 그랜트 박사에게 부탁한다고 거짓말한다.

하지만 이 커비 부부는 자신들의 아들 에릭 커비가 실종 된 섬 이슬라 소르나 섬에는 앨런 그랜트 박사가 한번도 가보지 못하였고, 전혀 정보가 없다는 점을 몰랐다.

 

 

모든 용병들과 유데스키 마저도 스피노사우루스와 벨로시랩터에게 살해 당하면서 용병 내쉬가 쥐고 있던 폴 커비의 위성 전화가 스피노사우루스의 뱃속에서 계속 울리며 복선 처럼 등장한다.

폴 커비는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와 스피노사우루스의 대결도 보고, 벨로시 랩터들에게 목숨을 건 도주를 하는 등 아들 에릭 커비를 찾는 여정에서 많은 고난을 겪었다.

최후에 폴 커비는 연습한 수영 실력으로 자신을 미끼로 삼아 스피노사우루스를 화염에 휩싸이게 하여 스피노사우루스를 일시적으로 물리치는데 성공한다. 이후 커비 가족은 무사히 이슬라 소르나 섬에서 구출 되어 다시 집으로 돌아간다.

 

 

윌리엄 홀 메이시 주니어 또는 윌리엄 H. 메이시는 쥬라기 공원 3에서 폴 커비 역할을 맡았다. 윌리엄 H 메이시는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을 하였다.

윌리엄 H 메이시는 파르고에서 제리 룬드가르드 역할을, 에어 포스 원에서 칼드웰 소령 역할을, 매그놀리아에서 퀴즈 소년 도니 스미스 역할을 그리고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에서 트레바탄 역할을 맡는 등 다양한 역할을 맡아 연기하였다.

 

 

에릭 커비 트레버 존 모건 Trevor John Morgan

에릭 커비는 앨런 그랜트 박사가 쥬라기 공원에서 겪은 일이 아닌 그의 연구를 정말 좋아하던 팬심을 가졌으며, 공룡을 매우 좋아하던 청년이었다. 에릭 커비는 후에 앨런 그랜트 박사를 만날 때 그가 공룡을 좋아하던 시절의 책들이 그립다는 말도 이를 나타낸다.

 

 

에릭 커비는 공룡을 좋아해서 어머니 아만다 커비의 남자친구 벤 힐데브란드는 그를 이슬라 소르나 섬 근처의 파라세일링 여행을 같이 가게 된다. 하지만 이 파라세일링 여행은 연이어 사고가 터지면서 에릭 커비는 이슬라 소르나섬에서 조난을 당하게 되고 무려 8주 동안이나 인젠에서 남긴 쓰레기나 물품들을 노획하여 살아남는다.

에릭 커비는 벨로시 랩터들에게 둘러싸인 앨런 그랜트 박사도 연막 수류탄으로 구출해내고, 자신이 거처로 삼던 유조선 탱크 안에 데려와서 앨런 그랜트 박사와 동행을 하게 된다.

 

 

앨런 그랜트 박사와 함께 다니면서 에릭 커비는 다시 자신의 부모님 폴 커비와 아만다 커비와 다시 재회를 하게 된다.

스피노사우루스의 추격을 일행들이 생존 해낸 뒤, 에릭 커비는 다시 일상 생활로 돌아간다. 트레버 존 모건은 쥬라기 공원 3에서 에릭 커비 역할을 맡았으며, 트레버 존 모건은 영화 식스센스에서 주인공 토미 타미시모 역할을 맡았으며, 패트리어트 늪 속의 여우에서 멜 깁슨의 아들 네이선 마틴 역할을 맡기도 하였다.

 

 

아만다 커비 테아 레오니 / 엘리자베스 테아 판탈레오니 Tea Leoni

아만다 커비는 폴 커비와 이혼을 한 이후 벤 힐데브란드와 교제를 하고 있었는데, 아들이 자신의 남자 친구 벤 힐데브란드와 함께 공룡이 가득한 섬 주변에 파라세일링 여행을 갔다가 실종 당 한 사실을 알게 된다. 아들 에릭이 실종 된 지 2달 이후 아만다 커비는 전남편 폴 커비와 합심하여 앨런 그랜트 박사를 속여서 자신들의 아들 에릭 커비를 구하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아만다 커비는 공룡들을 유인하는 큰 소리를 내고 자꾸 소리를 치는 등 많은 문제를 일으켰지만 앨런 그랜트 박사의 주의에 수긍하여 더 이상 돌발 행동을 하지 않게 된다.

 

 

커비 부부로부터 연구비 지원을 받을 수 없게 된 빌리 브래넌이 연구비 충당을 위해 벨로시 랩터알들을 훔치면서 벨로시 랩터들이 일행들을 추격하면서 결국 붙잡았을 대 벨로시 랩터의 우두머리 알파인 암컷 벨로시 랩터가 아만다 커비를 범인으로 지목한다.

이는 아만다 커비가 일행들 중 유일한 여성이어서 벨로시랩터들의 눈에는 그녀가 무리의 알파이자 우두머리로 보였기 때문이다. 아만다 커비가 빌리 브래넌의 행운의 가방에서 벨로시랩터들의 알을 꺼내는 동안 앨런 그랜트 박사는 벨로시랩터들의 목소리를 내는 기관 모형으로 벨로시랩터들의 언어로 구조 요청을 보낸다.

이에 벨로시랩터들은 매우 의아하는데 이들은 미국 해군과 해병대원들의 헬리콥터와 상륙돌격장갑차들의 소리를 들으면서 일행들이 구조요청을 보냈다고 생각하고 어차피 원래 목표였던 알들을 무사히 돌려 받았으니 일행들을 살려 보낸다. 덕분에 앨런 그랜트 박사와 커비 가족은 무사히 섬에서 탈출하게 된다.

 

 

테아 레오니 또는 엘리자베스 테아 판탈레오니는 쥬라기 공원 3에서 아만다 커비 역을 맡았으며, 그녀는 그들만의 리그에서 1루수 레이신 벨레스 역을 연기하기도 하였으며, 딥 임팩트에서 제니 러너 역할을, 패밀리 맨에서 케이트 레이놀즈 역할을 맡았으며, 영화 스팽글리쉬에서 데보라 클라스키 역할을 맡아 연기하였다.

 

 

벤 힐데브란드

벤자민 벤 힐게브란드는 아만다 커비의 이혼 후 사귄 남자친구로 다이노 소아 (공룡 다이노소어의 말장난으로 소아 soar은 하늘을 솟구친단 뜻이다) 라고 불리는 불법 파라세일링 사업을 운영하였다.

에릭 커비를 데리고 공룡을 보여주겠다고 파라세일링 여행을 갔다가 파라세일을 하던 벤 힐데브란드과 에릭 커비를 끌던 배가 의문의 습격을 받으면서 벤과 에릭은 이슬라 소르나 섬으로 낙하하고 만다. 에릭 커비는 이슬라 소르나 섬에서 무려 8주를 홀로 버티나 벤 힐데브란드는 낙하산에서 탈출 실패하고 사망하고 만다.

 

 

유데스키

유데스키는 여행사 직원으로 폴 커비의 의뢰를 받아 에릭 커비 구출을 위한 용병들을 고용하고 비행편을 마련한다. 유데스키는 이슬라 소르나 섬에 가본 사람을 구할 것을 조언하며 워싱턴 D.C.의 조지타운 대학교의 앨런 그랜트 박사의 벨로시랩터에 대한 학회 발표도 참관하는데 앨런 그랜트 박사가 자신이 이슬라 누블라 섬에서 있었지만 이슬라 소르나 섬에 가보지 않았다는 말을 하기 전에 강의실을 떠나버려 앨런 그랜트 박사가 이슬라 소르나 섬에 가본적 없단 사실을 놓치고 만다.

 

 

용병 쿠퍼와 내시가 스피노사우루스에게 살해 당할 때 유데스키는 인젠 컴파운드 연구시설에서 마주친 벨로시 랩터들에게 따라잡혀 사망한다. 벨로시랩터들은 심지어 유데스키를 부상만 입혀서 나머지 일행들을 유인할 미끼로 사용하지만 아를 일행들이 눈치채자 얼굴을 물어뜯으며 목을 꺾어 유데스키를 살해한다.

 

 

반응형

8800b52358634bfc8dbb4197121c8b50